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3대 방어 맛집 망원 <우리바다수산> 웨이팅 내돈내산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1. 20.
반응형


그 유명한 서울 방어 맛집 <우리바다수산>에 왔습니다
서울 3대 방어맛집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웨이팅이 어마어마 합니다.
주말은 언제가도 2시간은 대기가 기본이고요
평일 기준으로는 제 경험상 오후 5시부터 웨이팅이 미친듯이 생깁니다
4시 50분에는 도착하셔야 웨이팅 없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캐치테이블은 오후 8시부터 예약이 가능해서 직접 가서 기계에 번호를 치셔야 합니다
저는 오후 5시에 갔더니 앞에 5팀정도 있어서 30분 정도 기다렸네요

반응형




다행히도 자리가 2층까지 많아서 빨리빨리 빠지는 편인데요
30분만에 앉아서 메뉴를 훑어줍니다
메뉴가 정말 많은데 방어를 시켜야겠죠 ㅎㅎㅎ
방어와 광어가 있는 65000원짜리 세트를 시켰습니다
방어를 별로 안좋아하는 동생이 있어서 광어도 포함된 걸로 시켰네요
새우튀김도 15000으로 추가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두부김치와 미역국 그리고 쌈채소가 나옵니다
미역국을 떠먹고 있으면 2차 반찬이 나오는데요



바로 철판 계란후라이와 생선구이입니다
철판 계란후라이는 계란과 지글지글한 돌판을 같이 주는데요
사진은 제가 이미 깬 후고 ㅎㅎ 계란을 직접 톡 까넣고 소금도 뿌려주시면 됩니다
딴짓좀 하다가 넣었더니 고새 돌판이 식어서... 계란후라이가 덜 익었네요
돌판 받자마자 까넣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바다수산은 뭔가 반찬도 여러가지 나와서 이것저것 먹어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다만 생선구이는 무슨 생선인지 모르겠는데 가시가 엄청 많아서... 많이는 못먹었어요



드디어 방어와 광어가 나와주었습니다
정말 영롱하네요...
회를 주실때 콩가루 샐러드와 초밥 6개를 같이 주시는데요
이 구성은 방어만 있는 소자 구성을 시켜도 똑같습니다
그리고 인원수랑도 상관없이 저만큼 주십니다


방어가... 진짜 레전드 맛있습니다
왜 겨울방어 겨울방어 하는지 몰랐는데요
제가 그닥 맛없는 집에서 먹어서 그랬던거였나봐요
여기는 진짜 알찹니다. 방어가 기름진 맛이 알캉달캉 씹히는데 진짜 맛있고... 미칩니다
조미김도 넉넉히 주시는데 방어 싸서 참기름 찍어먹어도 맛있고
같이 나오는 콩가루 양배추 샐러드와 곁들여 먹어도 맛있고
진짜 맛있습니다.

같이 나온 광어도 엄청 두껍게 썰어줘요
광어가 다 똑같지... 하면서 먹었는데 광어조차도 신선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동안 망원에 오래 살면서 이런 식당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방어 3대 맛집 다운 맛이네요
망원 최애 맛집으로 등극한 우리바다수산입니다...



새우튀김은 회 양이 적을까봐 사이드로 시켜봤는데
생각보다 매우 괜찮았어요 새우도 실했고 직접 튀기시는 듯 했어요
다만 새우튀김을 먼저 주시는데 머뭇머뭇하다가는 새우튀김이 다 식고
방어가 나오면 잘 안쳐다보게 되기 때문에 방어가 나오기 전에 빠르게 뜨거운 새우튀김을 다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정말 괜찮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운탕을 추가했습니다
10000원을 추가하면 매운탕을 주는데... 저는 매운탕 별로 안좋아해서 기대가 없었어요
그 매운탕 특유의 텁텁하고 뭔가 그 흙맛나는 그 국물맛이 싫어서요
근데... 한 입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 이상한 흙맛이 하나도 안났어요

한번 푹 끓여 먹으니 국물이 쫀쫀하고 진짜 맛있더라고요
안에 들어있는 생선도 방어인지는 모르겠지만 살도 많고... 정말 부드럽습니다
예정에 없던 공기밥도 하나 추가해서 말아먹었어요
저는 방어만큼이나 이 매운탕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맛있는 방어집도 처음인데 제가 먹은 매운탕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푹 끓여서 수제비랑 같이 국물 떠먹어보세요 매운탕은 꼭 드셔야 합니다

셋이서 이정도 먹으니 배가 꽉 차더라고요
2인이서 가시면 새우튀김은 안시켜도 될 것 같고 셋이서 먹어도 충분히 먹는 양입니다
근래에 간 음식점중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웨이팅 없고 돈만 좀 충분히 있었으면 자주 갔을텐데 ㅎㅎㅎㅎㅎ

암튼 겨울이 지나기 전에 방어는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방어 잘하는 집을 찾으신다면 망원의 우리바다수산도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