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맛집] 여름밤에 꼭 가야하는 을지로 핫플 <만선호프>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8. 26.
반응형



처서가 지나고 이제 선선해졌죠
예전처럼 그리 덥진 않은데요
이런 여름밤 선선한 날씨에 꼭 가줘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을지로 힙지로 핫플레이스 만선호프 입니다


여긴 옥상인데요 넓은 옥상에 이렇게 바글바글...
1층 자리도 있고 에어컨 나오는 자리도 있고
옥상도 아주 바글바글
모두 여름밤의 선선한 공기에 맥주한 잔 하고 계십니다

반응형

 


메뉴판인데요
마늘반 후라이드반 20000원
을지로 골뱅이 28000원
노가리 세마리 4500원
생맥주 세잔 105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을지로에서 유명하다는 건 다 시켰어요



만선호프 생맥주 세잔 시원하게 나와줍니다
어렸을 땐 어른들이 왜그리 맥주를 마시나 긁적 했는데
어른이 되어 보니 알겠네요


나름의 루프탑 자리에 앉았으니
을지로 공업사들 지붕 뷰로 짠~~해줍니다
하늘 색깔도 너무 예쁘고
기분도 정말 좋았습니다

어른 된 기분... 아시나요?
(아주 오래전부터 어른이었음)


후라이드 만원어치가 나왔습니다
양은... 적습니다 다리 날개 포함 네조각
양에 눈물이 나지만
맛은 있네요

하긴 뭐 을지로는 분위기 먹는 거지
배불리 안주먹는 곳이 아니긴 합니다만
양이 아쉽습니다
근데 맛있어요 바삭바삭



마늘치킨도 동일하게 네조각입니다
마늘을 극히 싫어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강추합니다
새콤매콤달달하니 이게 진짜 맛있더라고요
테이블마다도 마늘치킨 반마리는 다 먹고 있었어요



을지로엔 골뱅이 골목도 유명하더라거요?
그래서 골뱅이도 시켰어요 통조림 골뱅이지만
그것도 저는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사실 파가 김치같은 비주얼이어서 흠칫 했다가
김치맛 아니라해서 머리에 힘주고 먹음
김치맛 안나고 새콤하니 맛있더라고요
파들 사이에 진미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이 씹혀요



파를 조사조사
골뱅이와 냠 먹습니다
쫄깃한 골뱅이와 파무침이 잘 어우러지네요
소면이 없나? 했는데 소면 있었으면 이상할 뻔...


노가리입니다
전 노가리가 뭔지 몰랐어요 걍 먹태같은 건가? 했는데
뭐 묘하게 다르네요 자리에서 바로 구워주시는데
정말 ㄷ딱딱하고... 턱아픕니다 ㅎㅎㅎ
소스가 정말 매운데 마요네즈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전 이거 100퍼 소스맛으로 먹습니다
이런 말린 생선은 무슨 맛으로 먹는 걸까요...
하여간 누군가가 쟈근 생선이라 했는데
고등어만한 크기입니다



아니 근데 만선호프가 전 하나인 줄 알았는데
간판도 똑같은 만선호프가 10개는 넘더라고요?
서로 다 본점이라고... 써있고 심지어 뭐 간판 디자인도 같음요 어디가 진짜 만선포차인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만선호프는 좀 억울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님 주인 같고 분점 개념이려나??? 아시는분?



싹 긁어 먹었습니다
사실 유튜브 찍는다고 이 일대를 이만보는 걸은 것 같은데 저녁을 안먹어서 너무 배가 고팠어요 ㅎㅎㅎ
거의 뭐 식사했다고 보먄 되겠네요





암튼 여름밤엔 생맥주
생맥주엔 만선호프 입니다
을지로 분위기가 아주... 지려요

추천 드리겠습니다



<만선호프 노가리체인본점>


서울 중구 을지로13길 19
영업시간
매일 12:00-24: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