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뭐든리뷰

[간식리뷰] 요즘 핫한 중국간식! 찹쌀 라티오 내돈내산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0. 4.
반응형


찹쌀 라티오라고 아시나요? 요즘 핫한 중국간식입니다
제가 어쩌다 한 번씩 보는 중국인 유학생 유튜버가 있는데 (쇼츠로만 봄)
그 분이 나올 때마다 라티아오를 물고 추억의 음식이고 진짜 맛있다고...해서
궁금하던 차에 아이스크림 전문점 24시 매장에서 발견해서 재빨리 사왔습니다
하나에 천오백원 주고 샀네요



대략 한 봉지에 12개 정도 들어있습니다
겉으로 본 비주얼은 고추기름 묻힌 쫀디기 같아요

근데 냄새가 쫀디기가 아닙니다
강렬한 냄새가 화악 납니다
향신료 냄새에 뭔가 톡쏘는 텁텁함의 그런 강렬한 냄새
이 냄새가 진입장벽이 되어 드시기를 포기하시는 분도 많은 듯 하더라고요?
냄새가 강렬하긴 했지만 또 못먹어볼 정도는 아니라... 무난하게 시도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까면 고추기름이 봉지 밖으로도 줄줄 새니 꼭 휴지나 물티슈를 준비하고 뜯으세요
그리고 손도 깨끗하게 씻고 드십쇼 손으로 집어먹으면 필시 손가락을 쪽쪽 빨아먹게 되어있거든요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드시지 마세요 냄새가 좀 쎄거든요




하나 먹어보니 띠용~~! 정말 맛있습니다...
의외의 반전 정말 맛있어요... 제 취향인가

맛을 설명해보자면
고추기름을 많이먹은 쫀드기 식감에
마라탕 국물맛이나며
거기에 라면스프 맛도 나고
그 양꼬치 찍어먹는 쯔란 맛도 납니다

제가 써놓고도 설명을 너무 잘한 것 같아 뿌듯하네요

씹을 때마다 고추기름같은 기름이 찍 찍 새어나오는데 전 그것 조차 맛있고 재밌는 식감이었네요
다만 401칼로리인것이 아주 마음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자극 그 자체의 간식입니다 ㅎㅎㅎ
맥주 안주로 딱인 것 같은 맛입니다 짭쪼롬 하니 매콤얼얼하거든요


맛있어서 더 사와서 먹는 중입니다
참... 맛있네요 왜이렇게 맛있지
다만 저한테만 맛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
한 번쯤 도전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아니 근데 적다보니 요즘
마라탕에... 탕후루에... 중국 간식 라티오에...
중국 음식 침투가 레전드네요
저는 다 맛있고 좋아하지만 자주는 못먹는 건강하지 않은 음식이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탕후루는 세네번 먹고 아예 끊었습니다 ㅠㅠ
마라탕도 한 때 먹다가 안먹으려 하고 먹은 지 좀 됐어요

라티아오는 그게 안되네요 ㅎㅎㅎ
암튼 맛있습니다 드셔보셔용
편의점도 간혹 파는 듯 하고 보통 세계과자점이나 과자를 파는 아이스크림 무인매장에 많은 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