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뭐든리뷰

[주말갈만한곳] 2023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나들이 후기 (+파키스탄 부스)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6. 17.
반응형

요즘 축제가 이것저것 많아서
주말에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을 많이 검색 해보는데요
(유튜브 찍기 위해)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를 다녀왔습니다

23년 6월 17일 (토) 부터
6월 18일 (일) 까지
이틀간 축제를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빵빵한 축제죠?
실제로 공연도 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었어요


광화문 광장과 청계광장에 이렇게
몽골텐트 100개는 펼쳐두고 행사중입니다

세계도시와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세계도시 문화교류축제,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가 광화문광장과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더욱 다양한 공연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갖추고 돌아왔다. 마주하는 세계, 하나되는 우리 ! 서울 도심 속 세계 여행으로 모두를 초대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아주 바글바글해요
텐트마다 나라별 부스가 있는데

아는 나라 모르는 나라
그냥 종류별로 다 있더라고요

불과 이삼년전만 해도 코로나때문에
이런 행사는 꿈도 못꿨는데 사람들 바글바글한 것 보니
기분이 매우 이상했습니다



정말 많은 부스가 있는데요

광화문 광장 쪽에선
문화와 특산물 위주의 부스가 있고요
청계천 광장 쪽으로 오면
음료 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있어요

가격은 싸진 않아요...

꼬치와 곁들여주는 야채가 8천원 정도입니다
저는 다는 못사먹고
현지인분들이 요리하는게 신기해서 구경만
열심히 하고 유튜브 찍다가

파키스탄 부스를 방문 했어요
파키스탄...
제가 평생 살면서 파키스탄에 갈 일이 있을까요


파키스탄 부스에서는 탄두리 치킨과 함께
양꼬치, 망고라씨를 팔고 있었어요
냄새 따라서 킁킁거리며 들어갔어요
역시 냄새는 고기구이 냄새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불에 구운 양꼬치에 불맛을 입혀 양념을 입혀주십니다

냄새나면 어쩌지 했는데
냄새 하나도 안났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꼬치 하나당 6천원인가 7천원이었어요
꼬치 하나당 가격으로는 비쌉니다만
파키스탄 스트의 양꼬치구이를
언제 먹어보겠나 싶어 그냥 먹었네요

이국적인 맛이 많이 났어요
(근데 맛있는 이국적인 맛)
내일도 축제를 여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 광장에 들러
세계 여러나라의 음료와 음식을 맛보시면 좋을듯해요



날씨도 좋고 하다보니
가족 단위의 방문객도 정말 많았어요



요즘 유튜브를 찍으면서
이곳 저곳 정말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원래 집에만 있던 저에게는 아주 큰 변화입니다

돌아다니다보니
세상에는 내가 보지도 상상해보지도 않았던
별별 삶이 다 있더라고요
세상은 정말 넓구나 싶어요

서울 한 곳만 구석구석 돌아보기에도
몇달 몇년이 걸릴 것 같은데
이렇게 많은 부스들마다 나라가 다 있다고 하니
방문해보지도 못하고 죽으면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빨리 회사를 고만두고
적당히 벌어서 여행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ㅎㅎㅎ

https://seoulfriendship.org/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2023

2023년 6월 17일(토) ~ 18일(일),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청계천로일원

seoulfriendship.org


시간 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