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사당맛집] 겨울에 꼭 먹어줘야하는 푸짐한 조개전골 <조개밭> 내돈내산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2. 20.
반응형


저는 조개전골에 미친지 얼마 안됐습니다만 다양한 조개전골 가게를 방문한 편이기도 하고
자주 먹기도 합니다 ㅎㅎㅎ
택이네만 다녀보다가 사당동 조개밭이라는 곳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사당에 사는 동생이 있어 조개전골 맛좀 보여주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넒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도 있는 맛집입니다
저희는 운좋게 웨이팅 없이 앉았습니다

그리고 자리가 잘 안나요 보통 술과 함께 즐기시거든요
소주가 콸콸 들어가는 국물이기도 하고요

반응형



조개전골 3인을 주문했습니다
진짜 엄청 큰 조개전골 냄비와 함께 에피타이저로 군만두와 오징어 튀김이 나옵니다
몸통은 아마 왕냄비속에 있을 겁니다 ㅎㅎ

이 오징어 튀김을 초고추장 찍어 먹으면 극락갑니다
맛있거든요



10분을 찜기에 데우는데 그 전에 살아생전(?)의 조개 모습을 보여주시며 사진찍게 해주십니다 ㅎㅎ
아주 싱싱하네요 전복이며 왕조개들이 가득하고 통 오징어 몸통과 가리비 키조개까지 있습니다


10분 타이머를 맞추고 가시는데 타이머가 울리면 돌아오셔서 뚜껑을 여십니다
김이 확 모락모락 나면서 우와~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맛좋게 쪄져서 군침이 싹 돕니다

동생들도 매우 좋아했네요



키조개 세개와 통오징어는 아저씨가 가위로 잘라주십니다
택이네와 같은데 누가 원조인지 아직도 모릅니다 그냥 맛있을뿐...



자른 키조개 한 점을 치즈 퐁듀 소스에 푹 담가 모짜렐라를 감아서 앞접시에 하나씩 내어주십니다
이게 맛이... 미칩니다. 키조개를 오래 삶으면 매우 질겨지는데
관자가 정말 부드럽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에 감겨서 간장이나 초고추장 살짝 찍어먹으면 미칩니다
진짜 맛있거든요



게다가 매우 푸짐하죠... 먹을것도 많고 맛있습니다
특히 국물이 진짜 미칩니다
겨울에 뜨거운 국물 먹으면 캬아 소리가 절로 나오는데
이 집은 국물도 맑고 조개맛이 정말 많이 나서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진짜... 맛있습니다




이 국물에는 원래 소주인데 오늘은 살살 달려야해서 가볍게 맥주를 마셨습니다
소주는... 안됩니다 이제 숙취에 시달릴 수 없습니다
맥주도 시원하게 들이키고 국물 먹으니 그런데로 맛이 좋네요



조개를 어느정도 퍼먹고 나면 맑은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하나 추가해줘야합니다
이 국물은 면사리 없이 보내기는 너무 아쉬운 국물입니다...
진짜 조개 육수가 너무 맛있고 진하거든요

칼국수를 오래 끓여서 함께 들어있는 부드러운 야채와 먹으면 극락... 갑니다 진짜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겨울에 먹는 전골중 1등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