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현지인들만 가는 일본 마츠야마 온천 목욕탕 후기! 마쓰야마의 찜질방 탐험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1. 28.
반응형


마츠야마의 저녁이 되었습니다. 마쓰야마의 도큐레이호텔은 위치도 좋고 다 좋은데 온천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었어요
엄마가 일본 온천을 정말 좋아해서 마쓰야마에 있는 현지 일본분들이 가는 목욕탕을 하나 찾았습니다
그래서 거길 가기 위해 나왔어요 밤에 씻고 목욕 딱 하고 자려고요 ㅎㅎㅎ
도큐레이호텔이나 오카이도 거리에서 온천목욕탕 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걸립니다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세네정거장 거리여서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가는 길이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목욕탕 입구입니다
언뜻 보면 목욕탕같이 안생기고 마쓰야마의 평범한 음식점처럼 생겨서 지나칠 뻔 했네요
목욕탕 옆에는 게임 오락시설이 있는 것 같던데 일단 지나쳐서 목욕탕으로 들어갔습니다
여기는 수건 샴푸 등을 다 비용을 받으니 호텔에 있는 수건을 챙겨가세요
저는 다 목욕탕에 가서만 목욕을 해서 호텔 수건을 쓸일이 없어서 딱 좋았습니다



입장료는 750엔 입니다
성인 둘이므로 1500엔을 내고 입장했어요
다른 수건 같은것도 티켓을 끊는 것 같던데 저는 다 챙겨갔으므로
저기 보이는 가장 잘 보이는 750엔 버튼을 눌러 티켓을 끊으시면 됩니다
여기는 영어가 잘 안통해서 손짓 발짓으로 소통해야 했어요



목욕탕을 입장하니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일반 목욕탕이라기보다는 일본 찜질방에 가깝습니다
마쓰야마 일본 찜질방 내부에는 식당도 두어군데 있고 매점도 있었어요
식사를 하시기도 하셨고요
저는 밥을 먹고 가서 식당은 구경만 하고 패스 했습니다




여기는 대온천장 가기 전 있는 휴게 공간입니다

바로 대온천장으로 갔습니다
목욕탕 내부는 사진을 찍을 수 없어 못보여드리는게 정말 아쉽네요
탕은 온도별로 대여섯개 정도 있고 전기찜질을 할 수 있는 곳부터
노천탕도 있고 시설이 깔끔하고 컸어요
그리고 100프로 다 일본인이었어요 외국인 아무도 없었음
리얼 일본의  찐 목욕탕이었습니다

노천탕이 있어서 시원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탕도 다양하고 건식 습식으로 찜질하는 곳도 있어서 엄마가 엄청 좋아했어요
특히나 한국인 많은 관광지만 가다가 현지 일본사람들이 가는 목욕탕을 간 것에 엄청 만족하신듯 했어요
여기를 한 번 가고 다음날 아침도 가고 출국하는 날도 아침에 여기서 목욕하고 갔습니다
마츠야마에서 목욕탕이나 찜질방을 찾으신다면 여기를 강추하겠습니다
진짜 좋았거든요



목욕을 하고 나와 허기지더라고요
식당가를 한 번 더 둘러봤지만 엄마가 밤늦게 뭘 먹지 말라고...
못먹었습니다 ㅎㅎㅎ 아쉽네요
일본 여행을 그렇게 다녔는데 일본 찜질방은 처음와봤어요 진짜 신기했습니다



일본 찜질방은 한국 찜질방처럼 만화책도 정말 많았습니다
여기서 책을 골라서 쇼파 같은 공간에서 읽기도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잠 잘 수 있는 굴? 도 있었어요
약간 동굴같은... 뭐라하나 그 찜질방 가면 있는... 그런 공간도 있었어요
밖에서 보이는 문만 보고 작은 줄 알았는데 내부 공간이 꽤 큰게 놀랍더라고요



일본 찜질방은 안마의자도 무료였습니다
따로 동전을 내지 않아도 됐는데
일본 할아버지들이 자리를 다 차지하셔서 저는 기다리지 못하고 구경만...
시간만 있으면 안마의자도 해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혹여나 마쓰야마 찜질방 가시면 안마의자를 꼬옥 하세요
무료 안마의자는 거의 처음봤거든요




온천욕이 끝났으니 일본의 병우유를 먹어줘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목욕탕에 어딜가나 병우유 자판기가 있는데요
맛이 진짜 고소하고... 많은 일본인들이 온천이 끝나면 우유를 한 병씩 꼭 마시더라고요
짱구도 온천욕을 하고나서는 병우유를 마신다는...



읽지는 못하지만 한병씩 엄마와 마셨습니다
진짜 우유맞나 뭐 탄거 아닌가 싶을만큼 고소하고 풍미가 좋습니다
외국에 나오면 왠만하면 우유는 우리나라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이유가 뭘까요




목욕을 마치고 상큼하게 나왔습니다
뜨거운 물로 지지고 때빼고 광내고 빡빡 씻었더니 사지가 다 상쾌하고 머리가 다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여기도 일반 목욕탕이라기보다는 온천수로 목욕이 가능한 곳이고
노천탕도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마츠야마에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리얼 강추합니다

 

https://maps.app.goo.gl/yaJ345EcyHcLHorK7

 

키스케노유 JR마츠야마에키마에점 · 4 Miyatamachi, Matsuyama, Ehime 790-0066 일본

★★★★☆ · 대형 공중목욕탕

www.google.co.kr

 

 

2024.01.25 - [여행일기/일본] - 일본 마쓰야마 카페 추천! 일본의 대중적인 커피맛을 볼 수 있는 <도토루 카페> 방문 후기

 

일본 마쓰야마 카페 추천! 일본의 대중적인 커피맛을 볼 수 있는 <도토루 카페> 방문 후기

마쓰야마의 도토루 커피에 방문했습니다 엄마와 아빠가 매우 좋아하는 일본의 체인 카페 전문점입니다 한때 몇년 전 우리나라에도 도토루가 편의점 커피로 나와서 몇 번 사먹었던 기억이 있는

grggrg.tistory.com

2024.01.10 - [여행일기/일본] - [일본 여행] 위치가 정말 좋은 마쓰야마 도큐레이 호텔 숙박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