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뚝섬맛집] 성수 핫플 소바마에 청어가 통으로 올라간 냉모밀 니싱소바 내돈내산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6. 23.
반응형

뚝섬을 처음 가봤는데 맛집이 너무 많더라고요
골목골목 너무 예쁘고...
그러다가 맛집 스멜이 폴폴나는 소바집을 발견했어요

바로 소바마에 입니다
성수 핫플 사이에 위치한 반지하 가게인데요

저기 붙은 블루리본 딱지 보이시나요?
저는 블루리본 맹신하거든요
왜냐면 블루리본 붙어있으면 대부분 맛도리집이었어요
(물론 간혹 오잉 아닌데 싶은 집도 있긴 함)

게다가 소바 달인 딱지도 붙어있으니
안갈 이유가 없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시원한 냉소바로 적셔야죠

자신감이 레전드입니다
매일매일 가쓰오부시 국물로 우려낸다는 육수와
소바면이 탱글탱글하다네요

정통 일본소바라니 당장 주문하러 갑니다

좌측에 귀여운 주문받는 기계 보이시나요
입구 들어가기전 주문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메뉴가 많은듯 적습니다

저는 니싱소바 청어 냉버전 하나
니싱소바 청어 온버전 하나
그리고 모듬튀김 하나
온천계란 하나
이렇게 시켰어요

니싱소바가 20000원이 넘습니다
비싸긴 하지만 맛있다면 한번쯤 먹어봐야죠

아쉬운 점이라면 제로콜라가 없다는 점입니다만
콜라대신 가쓰오부시 육수 원샷 때릴 예정이라 없어도 되니 패스합니다

내부는 협소했어요
테이블은 6-7개쯤 되었고요 저렇게 바자리도 있습니다

조금 늦은 저녁시간이었음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웨이팅까진 없었는데 평소엔 웨이팅도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회전이 빨랐어요
차가운 메밀면이라 그런지 호록 호록 먹고 빨리빨리 나가더라고요

회사에서 짜증을 가득 머금은채로 퇴근했는데 휴지가 힘을 주네요... 감동

그래 내가 최고다
오늘도 해냈다

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새우튀김 두개라 하나씩 나눠먹으면 딱입니다
새우... 미쳤습니다
그냥 묻고 따지지않고 맛있는 일식새우튀김 맛이었어요
머리가 있었으면 머리까지 먹었을텐데 아쉽네요

소스는 엄청 농축된 가쓰오부시맛이었어요
적당히 달달하고요 무가 들어있어 시원했어요
짜지 않아서 거의 뭐 담가먹듯이 찍어먹었어요

새우 2종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야채튀김이었어요
고추도 튀기고 단호박도 튀기고 파프리카도 튀기고 고구마도 튀기고 정체를 모르겠는 풀도 튀기고(미나리 스트였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전 튀김 별로 안좋아하는데
맛있습니다
걍 잘튀기는 집 같아요

드디어 니싱소바가 나왔습니다
청어가 한마리 고대로 들어가있는점이 특이하네요
차가운 국물에 생선이 떠있는 소바라니
좀 낯설긴 하지만 기대됩니다

한상 똬 나와줍니다
저는 냉소바를 시켰어요


온천 계란인데요
주실때 여기에 뭘 뿌릴지 물어보십니다
사실 잘 못들었어요 제가 먹을게 아니라...

약간 새콤한 간이 된다하네요
같이간 칭긔는 뿌려달라했고 저는 한입 맛만 봤는데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근데 저는 흰자가 안익은건 조금 잘 못먹어서 패스하였어요 부들부들 온천 계란 좋아하시면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듯요 칭긔는 맛있다고 좋아했어요

국물에선 가쓰오부시맛이 많이 납니다
근데 진짜 깔끔해요
너무 짜거나 진하지않고 적당히 슴슴해요
벌컥벌컥 마시기 좋은 국물... 가쓰오부시 100퍼 국물이라더니 거짓이 아닌가봅니다

청어도 비린내가 안나고요
가시가 깨끗하게 손질되어 깔끔했어요
적당히 달달한 맛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그 일본가면 음식 달달한거 아시죠
그런 맛이었는데 처음먹어보는 맛이었어요 근데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가 일본인가 싶었네요

청어를 조금씩 잘라서 소바면으로 감싸주고요
호로록 빨아들입니다

면도 탱글하니 딱 좋네요
조화가 좋아요

그러고 국물 싹 들이켜줍니다
정말 깔끔해요

막 자극적인 맛은 아닌데 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이고요
국물이 찐입니다
가쓰오부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듯해요

다 비웠습니다...
먹고나서 아주 깔끔했네요
면과 청어와 국물의 조화가 아주 굿
중간에 튀김 하나씩 곁들여주고요

먹고나서도 더부룩함 없이 소화도 잘 됐어요

일본스트 소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면 좋겠네요 맛있거든요...






소바마에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일 11:30 - 22:00
14:30 - 17:30 브레이크 타임
21:30 라스트 오더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6-20 지층
0507-1431-62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