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응암 술집] 분위기 좋은 안주 맛집 새절역 <와산상회> 솔직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4. 16.
반응형


불광천을 걷다 새절역에서 와산상회를 발견했습니다
뭔가 옛날 가게 느낌도 나면서 ... 레트로 분위기가 지대로네요
오후 5시여서 사람 없을 즈음 (거의) 오픈런 때렸습니다


입구에 이렇게 각종 빈 술병이 있어요
요즘 이런 가게들이 많던데... 요즘 술집 인테리어 유행인가봅니다


내부는 아담하고 아늑해요
뭔가 옛날식 고급 다방 느낌도 나고요
초록 갈색이어서 그런가...
암튼 아늑하고 술마시기 딱 좋은 바이브입니다


여성분들을 위한 머리끈도 있어요
배려가 아주 나이스...
귀여운 와산상회 명함 하나 겟 했습니다


어떤가요
인스타분위기 제법 나죠



응암 오거리와 불광천을 이어주는 와산교에서 와산상회 이름을 따왔다고 하네요
배달의 민족 배달도 된다고!
뭔가 진심어린 글이 메뉴판 앞에 적혀있으니
기대도 되고...
실제로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저는 파스타면 포함해서 바지락술뽕을 시켰습니다
바지락 술뽕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무슨맛인지 너무너무 궁금...
이날 맥주를 마시기로 한 날인데
바지락술뽕은 소주안주 인데... 궁금해서 그냥 시켰습니다

저 들어오고 한 20분 있으니 손님들이 줄줄이 들어오시는데
대패삼겹한판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사이드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메인메뉴별로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도 같이 판매해서 좋네요
저는 바지락술뽕에 들어갈 파스타면을 같이 추가!



테라 생맥주와 하이볼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테라 생맥주를 시켰습니다
원래는 소주파이지만 이날은 소주를 마시면 안돼서..


기본안주로 카페에서 줄법한 과자를 받았습니다
그릇도 정겹네요
근데... 이거 상당히 손이 갑니다...
겉에 발라져있는 가루가 뭔지 모르겠는데
달달짭쪼름하고... 무슨 시즈닝인지
주머니에 가득 넣어서 담아오고 싶었네요
맥주안주로도 좋았어요 진짜 맛있음



아까 입구에서 주워온 명함으로 한 컷 찍어봤습니다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드네요
술집의 절반은 분위기라고 생각하는데
술맛 참 좋을 듯 합니다


생맥주 두잔이 나왔습니다
와우... 감동적인 얼음잔입니다
역할맥에서나 보던 얼음잔에 생맥이 가득 나오는데
맛 없을 수 있나요...

진짜 시원~~한 맥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오래오래 시원하기도 하고요
살짝 언듯 만듯 한 살얼음이 입에서 녹는것도 별미입니다
여름에 이거 드시러 많이 오실듯...
맥주 거품도 부드럽고 진짜 맛있게 먹은 생맥주...


바지락술뽕이 등장했습니다
순두부 자태와 파스타 면 조화가 참 아름답네요
알록달록하니
참 때깔이 좋습니다


뭔가 해 지기전 바이브 담아서 한 컷...
날씨도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고 바람 살랑살랑 부는데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이거... 상당히 맛있습니다
일단 바지락이 정말 가득 들었고요
진짜 바지락술찜 특유의 그 맛있는 풍미와 향에
매콤함이 가미된 맛입니다


양념옷 싹 입은 파스타면 곁들이면 배도 살살 차요 ㅎㅋ
파스타면이 오래 두어도 불지 않더라고요?
천천히 먹기도 좋고... 국물에 면 있으면 무조건이잖아요


왕큰 순두부도 숭덩숭덩 들어있습니다
국물과 조합이 참 좋습니다
국물은 생각보다 맵칼한데요
먹자마자 탄식했습니다
아... 이거 소주안주다!!


부들부들 순두부도 맛이 좋습니다
특히 갈라서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국물이 숙숙 들어갑니다
소주를 마셨어야 한다고 통탄했으니
생맥주가 워낙 맛있어서 또 잘들어가도라고요?
역시 안주가 맛있으면 뭐 술은 그냥 넘어가죠


바지락술찜의 부드러운 풍미에 바지락 구수한 향도 진하게 나고요
매콤칼칼하니 자꾸 떠먹게 됩니다
국물이 참 맛있어요
한국인이 진짜 좋아할 맛


바지락 끝도없이 나와서 이렇게 모아먹어도 맛있습니다
바지락도 조마난 녀석들이 아니고 알이 굵어서 씹는 맛도 좋습니다


맛있습니다 이거
와산상회 바지락술뽕 무조건 추천...
날씨도 좋고 맛도리 안주에 시원한 생맥 곁들이니
천국이 따로 없었어요


이 국물에 주먹밥을 안먹는건 유죄같아서...
주먹밥을 추가했어요 (4천원)



따끈따끈하니 군침이 싹 돕니다
버물버물 잘 섞어주고 주먹밥 모양 몇 개 만들다가
인내심의 한계(빨리 먹고 싶음)를 느껴서
수저로 퍼먹었습니다


국물에 적셔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주먹밥 조미되어 있는 것도 맛있네요
아삭아삭하니 단무지도 씹히고요
마요네즈 양념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 매운맛도 어느정도 잡아주고요



요렇게 순두부랑 바지락 올려서 국물 적셔먹으니
환상 조합이더라고요
불광천 걷다가 맥주 한 잔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와산상회 무조건 강추합니다
진짜 맛있게 먹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