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복궁역 맛집] 제주도 딱새우회와 성게알이 맛있는 술집 <경성상회> 내돈내산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4. 4.
반응형


이제 거의 내집처럼 드나드는 경복궁역...입니다
제주도 딱새우 사시미랑 성게알이 먹고 싶어 찾았습니다
요즘 이런 일본풍의 가게가 늘었어요
일본은 한국풍 가게가 늘고 있다는데... 유행을 교환한걸까요?


테이블은 부족하진 않은데 내부가 막 넓어서 회식하기 좋은 그런 곳은 아닙니다
둘 정도 방문해서 조용히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ㅎㅎㅎ


반응형


저는 제주도 딱새우 사시미와 우니를 시켰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안주입니다
해산물이면 일단 기본으로 먹고 들어가는데
그중에서도 최고는 딱새우 회와 우니...

돈을 많이 벌게 된다면 매일 먹고 싶은 음식입니다



때깔 좋은 딱새우회와 머리튀김이 딱 나와주었습니다
얼음 위에 플레이팅 되어 신선하게 오래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딱새우회는 그냥 새우회보다 더 달큰~하고 녹진한 맛이 있어 최애입니다
무엇보다도 그냥 새우보다 똑 하고 떨어지는 맛이 있어서 먹기도 좋고요
무엇보다 소주랑 참 잘어울립니다
이날도 참 달큰~하니 맛좋은 딱새우회 였습니다



머리튀김입니다
딱새우는 머리도 엄청 딱딱해보여서
이거 먹어도... 내 이가 괜찮을까? 싶었는데
막상 먹으니 잘 부서지고 꼬숩고 양념맛이 좋기만 하더라고요
딱새우 회 먹으면서 번갈아 먹기 좋습니다



이집은 딱새우 사시미를 시키면
딱새우를 넣어 끓인 라면을 서비스로 주십니다
딱새우에 소주 곁들이다보면
가끔 이런 국물이 땡길 때가 있는데
라면이 딱 나와주니 너무 좋네요



저의 해산물 탑티어 최애 우니입니다
성게알은 왜이렇게 맛있을까요?
녹진~하고 바다맛을 그대로 품은 성게 ㅠㅠ
여기는 좀 새콤한 초밥밥? 도 주시는데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김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딱새우에 성게알을 올려 먹으면 극강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소주랑도 잘어울리고요...

경복궁역 근처에 해산물을 가끔 팔긴 하는데
딱새우에 성게까지 이렇게 최애 코스로 술마실 수 있는집은
경성상회 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