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뭐든리뷰

에티하드항공 탑승하고 대한항공에 마일리지 적립한 솔직후기 (고객센터 전화로...)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4. 21.
반응형

스페인과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며 에티하드 항공을 탑승했었는데요
이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로 적립해야지~하고
탑승권은 잘 챙겨왔는데... 띠용 전자항공권을 제가 메일로 토스하거나
파일로 저장해두지 않았더라고요...
실물 탑승권이 있으니 어케든 비벼지겠지? 하고 여유롭게 찾아봄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에 적립하려고 보니
제휴항공사라 적립은 되는데...
아시아나는 탑승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서 적립이 안된다고... 또륵
대한항공은 다행히 1년 안으로는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대한항공에 적립하기로 하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문제는 신청서에
에티하드 항공 실물 탑승권(이건 있음)과
에티하드 전자항공권 (이건 없음) 둘 다 사진을 찍어서 보내야하는거예요

전자항공권을 받기 위해 에티하드 항공사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02-3483-4888


열심히 기다리고... 기계 목소리에 번호 누르며 응답하니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습니다

나 : 에티하드 항공 비행기를 탔었는데요
전자항공권이 없어요 대한항공에 마일리지 적립하고 싶은데요
전자항공권 받을 수 있나요

에티하드 항공 : 개인에게는 못보내줍니다
우리가 대한항공으로 탑승확인서를 직접 메일로 보내줄테니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확인하세요
하지만... 오늘은 안되고 이틀 뒤 다시 전화주세요
오류가 있어서요 죄송
신청만 넣어놓을게요

나: 넹

하고 대한항공에 전화를 했습니다
탑승확인서는 직접 에티하드에서 보내준다고 하니
실물탑승권만 첨부해서 신청을 해도 될까 해서여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2001


나 : 에티하드 항공 탔었는데요 이걸 대한항공에 적립하고 싶은데요
저는 실물 탑승권만 있고 전자항공권 파일이 없어요
전자항공권은 에티하드에서 대한항공으로 탑승확인서에 이틀 뒤에 보내준다고 하는데
저는 실물항공권만 사진 찍어서 신청서 넣으면 되나요?

대한항공 : 오 고객님
죄송하지만 그건 안돼요...
직접 에티하드에서 탑승확인서 받아서 신청서 작성해서
사진 첨부해서 주셔야해요

나 : 에티하드가 개인한테는 못보내주고
대한항공에 직접 보내주는 것만 된다는데요? ㅠㅠ

대한항공 : 죄송합니다 ㅠ 직접 받아서 주셔야해요

이러고 전화를 끊고 보니 띠용...?
인터넷에서 이렇게 해서 마일리지 적립한 사람을 봤었는데...
왜 안된다는 거지 하다가 물어볼 곳도 없고
에티하드에 전화를 다시 했습니다

나 : 대한항공에서 저한테 직접 받아서 달라는데요?

에티하드 : ㄴㄴ 이제까지 이렇게 줘와서 대한항공도 다 ~ 알것이다
개인한테는 절대 못준다
대한항공 메일로만 줄수있다
우리가 맨날 보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부서 메일이 있다
다~들 이렇게 한다

나 : ㅜㅜ?

이러고 다시 대한항공에 전화했습니다...
이때부터 짜증이 스멀스멀
요약해서 이정도지...
전화 한 번 하는데
번호 몇 개나 누르고... 상담원과 연결되는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서로 말도 다르고
마일리지 그거 적립 안해도 되는데
열받으니 오기가 살살 생겼습니다
무조건 적립한다 하면서,,.


암튼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또 전화를 하는데
문제는 전화할 때 마다 상담원이 계속 바뀐다는 것 ㅋ...
또 새로운 상담사에게 처음부터 설명시작 ㅠ

나 : ~~~~해서
적립하려고 하는데요
에티하드에서 탑승확인서를 직접 대한항공에 메일로 보낸다고 하니
저는 실물탑승권만 첨부해서
마일리지 신청해도 될까요?

대한항공 : 탑승확인서가 이틀 뒤 나오면 그걸 봐야겠는데요?
거기 무슨 정보가 있을지 우리가 어떻게 알아요?
그리고 에티하드가 우리 메일을 어떻게 안대요?
메일 어디로 보낼지 우리가 어떻게 아는지...?

나 : 맨날 보내는 마일리지 적립 부서 메일을 에티하드가 알고 있다는데요???

대한항공 : 우리는 마일리지 부서가 없는데요?

이때부터 열받기 시작 ㅋ

나 : 에티하드 탑승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한 사람이
이제까지 저밖에 없었나요...?
(탑승확인서에 무슨 정보 있는지도 모른다니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사람 마냥)

대한항공 : 그건 아닌데요 암튼 대한항공 어느 메일로 보낼건데요?

나 : 그럼 확인 가능한 대한항공 메일주소를 알려주실래요?
거기로 보내라고 에티하드 항공에 얘기할게요

대한항공 : 메일주소는 공개해드릴수가 없어요

띠용?
대화 흐름이 도대체 이해되지 않앗읍니다..
대화 잠깐 해도 말이 안통한다는 걸 느낌..

열받았으나 꾹꾹 참고.. 그냥 이틀 기다렸습니다
탑승확인서 나오면 뭐라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이날 대한항공에 너~~~무 열받아서 찐따마냥 혼자 쉭쉭거림

일단 상담사마다 알고 있는 게 다른지
말이 다 다른게 너무 짜증나고
아니 그냥 원하는 정보만 알려주면 되는데
메일갖고 시간끌며 이상한 트집을 잡는게 짜증이났고...



결론은 이틀뒤 탑승확인서를 받았고
(이 와중에도 에티하드 항공은 대한한공에 메일을 잘못 보내서 또 한차례 전화해서
다시 메일 제대로 보냈는지 확인해야했음요... )
대한항공에 전화하니 이번에는 말 통하는 상담사님을 만나서
탑승확인서 확인해주고 실물탑승권 메일로 보내서(메일주소 잘만 알려주심) 신청 넣었네요

제일 좋은 방법은 미리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것이라는 교훈을 크게 얻었습니다
비행기 탈일이 있으시다면 정말 미리미리미리미리 적립하세요
오늘도 이쪽 항공사 저쪽항공사 전화하는데만 30분 넘게 쓰고 현타와서 쓰는
나름 정보글입니다

감사합니다 흑

사진은 없으면 허전해서 포르투갈에서 마셨던 미니와인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