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장시장맛집] 창신육회 육회&오징어파전 내돈내산 찐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9. 19.
반응형


오래전부터 광장시장에 로망이 있었어요
육회가 맛있다고 들었거든요... 무조건 가봐야지 육회를 먹어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유튜브 핑계로 창신육회를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갔더니 광장시장이 진짜 바글바글 하더라고요
여긴 외국인만 가는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듯해요
걍 남녀노소 다 바글바글이고 그 중의 절반 좀 안되게 외국인들이 바글바글

리얼 핫플은 이런곳인것 같습니다
암튼 육회를 먹었습니다


창신 육회입니다
그 쫌 더 들어가면 육회골목? 같은게 있거든요
거기에 하나인데
뭐 자매집인가 거기는 줄이... 두시간 서도 못먹을만큼 가게를 넘어서 너무 길게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그곳은 갈 수가 없었습니다 웨이팅의 벽

사실 저는 유튜브 찍어오라고 동생에게 카메라 주고
저는 육회집 앞에서 줄을 섰습니다 ㅎㅎㅎ
머 이제 들어갈 듯 싶을 때 동생이 유튜브를 다 찍고 돌아왔길래 기쁜 마음으로 입장~~~

창신육회는 줄이 그나마 덜하더라고요
가게도 좀 크고 해서 회전이 빠른 거 같았어요

저처럼 혼자 줄 서신 분이 많길래 왜지? 싶었는데
보통 둘이오면 두 집에 찢어져 스고
줄 빠지는 속도 봐서 선택해서 가는 것 같더라고요
이런 스킬이 ㄷㄷㄷ 혹시
여러명이서 가시면 육회집 네다섯군데 있으니 나눠서 줄을 서세염



바깥에 줄서다보면 이 육회저장소? 가 보이거든요
저기서 육회 퍼담고 노른자 퍼담고 하시더라고요
음식이 개빨리 나오는 이유...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저는 육사시미와 육회탕탕이가 궁금했는데
일단 또 베이직 메뉴인 육회만 한접시 시켰습니다
육회는 19000원... 광장 시장 말고도 한 접시 200그람이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150그람에 더 비싼 육회 배달집도 있으니까...

하여튼 근데 뭐 싼 음식은 아닙니다...
돈 안버는 백수가 먹어도 되는 음식인가 싶지만 일단 광장시장까지 왔는데요 ㅠㅠ



사람 빠글빠글 한거 보이시죠
옆테이블과 강제 합석 수준입니다
전 테이블 간격 중요시 하는 사람인데 ㅠㅠ
여기는 근데 어쩔 수 없으므로




그냥 기본 찬입니다
소고기 무국 나와주고요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근데 이 기본찬에는 사연이 좀 있는데
다들 줄 스면서 들어오기 때문에 메뉴를 다 정해서 들어온단 말이에요
그럼 사람도 많고 하니까 바로 주문을 하고 싶어하는데 주문을 절대 안받아줍니다...

저는 보채지 않고 기다려서
아줌마한테 뭐라고는 안들었는데
저희보다 늦게 들어온 옆 테이블은 주문 하려고 여러번 아주머니 불렀다가
좀 기다리세요 좀!!! 하고 큰소리로 쿠사리 먹었습니다...

이유는 이 기본찬이 나와야 주문을 받습니다 ㅠㅋ
이 육회골목 다 그런지... 아님 창신육회만의 룰인지 모르겠는데
이 기본찬이 깔린 테이블만 주문을 받아줍니다
기본찬은 5분? 정도 아님 그보다더 빨리 주니까 일단 기다렸다가 기본찬이 나오면 주문하세여
그리고 기본찬이 깔리면 이모를 부르지 않아도 주문받으러 오십니다

뭐... 그만큼 친절하진 않습니다
근데 진짜 정신이 하나도 없고 빠글빠글 하니까
저런 곳에서 하루 종일 일하면 마냥 친절할 수 만은 없겠다 싶습니다  
저도 얌전히 주문하고 얌전히 먹었습니다

반응형

 


육회가 나왔습니다
육회 비주얼은 뭐... 그냥 맛있겠다! 정도입니다 그리고 새빨개요
그 지방같은 흰색 있죠 지방인지 막인지 암튼 그런게 하나도 없이 빨개요
그리고 촉촉해보이고





한입 먹었습니다
와... 소리 절로 나옵니다
진짜 그동안 저는 육회바른연어에서 육회 먹으면서 아 너무 행복하당 하고 먹었는데
그건... 아무것도 아닌것이었어요 (그래도 여전히 저는 육바연을 사랑해요)
진짜 부들부들 야들야들 맛있습니다...그 육회 줄기?라 하나요 암튼 그게 되게 얇아요
그러다보니 야들야들 그냥 먹으면 우와 입니다



지평막걸리 한 병 시켰습니다
여기 술 안마시는 테이블 없었어요
저도 막걸리 한 병 시켜줍니다
사실 육회는 소주지만 저는 요즘 소주를 멀리하고
막걸리를 가까이 하구 있어서...




막걸리에 육회를 먹으니 전생각이 나더라고요
육회집에서 무슨 해물전이냐 하시겠지만
창신육회는 이 오징어 전두 유명한지 테이블마다 또 다 시켜먹더라고요
저도 시켰습니다




크으 맛있습니다
전 자체도 정말 괜찮고요
더군다나 제가 막걸리를 마시니
역시 막걸리엔 전이더라고요
여기에 간간히 육회도 먹고.. 국물떠먹고 하면
와 진짜 맛있다 또오고 싶다 생각이 절로 듭니다


육회를 특히 좋아하시는 분
바글바글한 생기... 사람냄새 좀 맡으면서
술맛 내보고 싶으신 분
광장시장 가서 창신육회 가시면 되겠습니다 ㅎㅎㅎ


암튼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 맛있는 거 챙겨드세요
그게 낙이니까요...

감사합니다

<창신육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