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곳

[합정놀기좋은곳] 합정 교보문고 방문 후기 베스트셀러&읽고싶은 책 정리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0. 9.
반응형


합정 아이파크 지하에 위치한 교보문고 입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산책겸 집에서 걸어가기에 좋은 거리에 위치해 있고요
이것 저것 구경하고 요즘 책이 뭐가 나왔나 보기도 하고요

 


베스트셀러와 각 분야의 매대를 보면
요즘 뭐가 젤 인기있구나를 가늠해볼 수 있어요
특히 경제코너는 코인으로 도배되었다가 부동산으로 도배되었다가 미국주식으로 도배되었거나
암튼 이런 트렌드도 볼 수 있고요 좋은 구경이 됩니다 자극제도 되어주고요


그 중 제가 눈길이 가고 읽고 싶은 책들을 찍어왔습니다
여기 저장해두고 다음에 책 구매할 때 참고하려합니다
저랑 취미와 취향이 같으신 분들도 있을 테니 같이 함 보시죠




책 제목을 참 잘지었다 싶었습니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사소한 습관 20가지가 써있다네요
보통 이런 생각 많이들 하잖아요
저 사람은 왜 잘될까? 방법이 뭘까? 싶은 생각

시기질투는 아니고요...
사실 이런 생각은 대학교 입학하면서 다 사라진 것 같지만
암튼 성공하고 더 잘되는 사람을 보고 더 잘되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
성공 원인이 뭘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사소한 습관 20가지를 알려준다니 매우 궁금했습니다
보통 이런책은 목차를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합니다 ㅎㅎㅎ
목차에 사실 내용의 절반이 적혀있거든요

반응형



심리학 책을 많이 읽어야하는데...

제가 많이 알아두고 싶은 분야입니다
심리학과 마케팅 분야
제목이 끌리네요 뭔가 착한 심리학 같지 않고 ㅎㅎㅎ
예전에 읽었던 악인론이라는 책이 연상됩니다




제 소원은 미라클 모닝하는 것
그리고 아침 루틴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지키는 것입니다
이제까지 못했으니 이런 책만 보면 눈이 돌아갑니다
읽고 나면 당장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구독자가 200만이나 된다길래 어떤 분이기에... 하고 표지 찍어 저장해두었습니다
읽게되면 후기도 적어야지





요즘 느끼는 글쓰기의 중요성
글을 잘쓰면 살아가는데에 얻을 것이 많습니다
물론 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근데 말 잘하기보다 일단 글 먼저 잘 쓰고 싶네요
여기는 그냥 의식의 흐름으로 끄적~ 끄적~ 하는데...

암튼 글을 잘써야 합니다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읽어야 하는데

책을 읽은지 좀 됐네요
반성
한 때 신나게 읽었었는데 후~



추천 많이 받은 책입니다
(저에게 직접 해준것은 아니고 유튜브에서 ㅋ)
뇌 최적화가 중요하다고 하지요

중요성은 아는데
눈 뜨면 뇌 최적화를 위해서 폰보지 말아야하는데
자꾸 폰이 가는 현실

따끔한 매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찰칵




신기한 게 있어 찍어보았습니다
북모닝이라는 제도가 있네요
매월 강연회에 책도 제공하고 강의까지 제공한다고 하네요

일반 가입을 하진 못하겠고
기업 가입으로 저런거 제공해주는 회사에 다니고 싶습니다

사실 올해까지는 일 안하고 남은 기간을 놀고 먹으려 했는데
도저히 심심해서 유럽여행 다녀온 후 취업하려합니다...
백수 된지 꼴랑 두달인데 벌써 심심하다고 난리치는 저를 보니
그간의 기억을 다 잊고 흠흠

아직 고생을 덜 한 것 같네요
제 자신에게 사회의 매운 맛을 보여주어야 겠습니다



책 구성도 괜찮죠?
저런 뭔가 사서는 안읽을 것 같고
제공해줘야 읽을법 한 책들로 구성되어 있어야 알찬겁니다

예전에 친구들과 독서토론 하던 대학시절이 생각나네뇨...
그때 이제 학구열에 불타서 매주 책을 강제로 읽고 독서토론을 했는데
토론 내용이 아주 유치했던 기억이 나네요
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은 그런 토론

근데 당시에 좋은 책을 많이 읽었던 것 같아서 토론보다는 경험에 이의를 두고 ㅎㅎㅎ


또 생각나는것 당시 토론때 총균쇠를 읽었는데
토론 때 모두... 하소연만 했더라는... 새드 스토리
왜냐면 읽어도 뭔 내용인지 모르겠어서요
할말도 없었어요 ㅋ
“나 이거 뭔말인지 모르겟어 읽어도 모르겠어”하다가 집에 온 대학생 긁적이



요즘 제일 읽고 싶은 책 입니다
주언규님의 전 책을 감명깊게 읽었거든요

살까 말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유럽여행 다녀와서 사야지 했습니다

이유 : 헌혈하고 만원어치 문화상품권 받았는데
그걸로 사야하는데 집에 두고옴





두번째로 읽고 싶은 책 입니다
역행자는 집에 있고 열심히 읽었고 큰 깨달음도 얻고 많은걸 알려주어서 좋아하는 책 입니다
읽고 추천도 많이 했었지요
자기계발서에 대한 편견을 깨준 책입니다 ㅎㅎㅎ

제가 유튜브와 블로그를 하는데에 귀인이 두분이 계시다면
70퍼는 물**산 선배님
그리고 30퍼는 이분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확장판이 나와서 궁금하고 사보고 싶은데
이미 있는 책이라 망설이고 있네요
기회가 되면 꼭 읽어보려 합니다


암튼 합정 교보문고 나들이를 마쳤습니다
확실히 서점이든 도서관이든 일단 가면
평소에 다 죽었던 학구열이 뿜뿜 하는데 이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ㅎㅎㅎ


여러분도 시간이 난다면 교보문고나 서점 한 번 들려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