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곳

[서울가볼만한곳] 청와대 밤의 산책 무료관람 야행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0. 12.
반응형

 

 

몇 달만에 청와대를 다시 찾았습니다 ㅎㅎㅎ
유튜브 촬영을 하러 왔지요
청와대 밤의 산책 야행이 생겼더라고요 바로 신청해서 다녀왔습니다
밤에보는 청와대는 어떨까? 기대가 많이 되더라고요




밤에 본 청와대는 또 다른 모습입니다
조명이 반짝 반짝 하니 색다른 맛이 있더라고요
사진 찍고 보니 정말 예뻤는데 영상으로도 잘 나왔을지 궁금하네요

이번엔 유튜브 겸 모임 겸 동생을 두명이나 데리고 갔는데
둘 다 매우 좋아해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매진인 날이 많으니 재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경복궁과 달리 청와대 밤의 산책 관람은 무료입니다

반응형


반짝반짝 청와대 ... 예쁘네요
사실 여길 개방해서 이렇게 무료관람을 해도 되는걸까 싶은 생각이 들다가도
막상 청와대를 와서 보고 있자니 이 아름다운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것도 좋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밤 청와대는 또 다른 화려한 매력이 있네요
낮에는 지붕이 푸릇푸릇했는데 ...


본관?인지 암튼 메인 건물로 들어갑니다
사실 저번에 낮에 갔을 때는 건물 내부가 공사중이어서 들어가지 못해 매우 아쉬웠는데
이번엔 내부 관람이 되어 기뻤습니다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꼭 보고싶었거든요


들어서자마자 있는 메인 계단입니다
이 줄은 계단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한 줄입니다
계단 위로 올라가는 건 자유입니다 사진을 찍고 있더라도 뭐... 찍히겠거니 하고 다들 올라갑니다 ㅎㅎㅎ
포토존이라 줄이 길길래 저는 구경만 하고 패스했씁니다



와우... 이런 공간이 방이 몇개나 됩니다
설명도 간략히 적혀있고
내부는 생각보다 더 크고 웅장하고 좋았습니다

귀빈을 모시는 공간
뭐 집무를 보는 공간
역대 대통령 사진이 줄줄이 있는 공간 등이 있었습니다
2층까지 생각보다 매우 넓더라고요
절로 경건해집니다 공손해지고



청와대 내부 관람을 마치고 외부 코스를 따라 빛의 정원에 가기전 모습입니다
공연을 하고 있더라고요
약간 국악 스트의 느낌입니다
약간 버스킹 느낌 같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호응하며 음악을 감상했습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관람은 낮 관람에 비해 코스가 훨씬 가볍습니다
절반 정도의 코스만 돌아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길도 일방 통행으로 안내해주기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가 업습니다



공연을 뒤로하고 직진을 하니 1분만에 아름다운 빛의 정원이 나옵니다
나무 숲에 조명을 쏴서 반짝반짝 정말 아름답습니다
멀리서보면 약간 수많은 반딧불이? 같습니다
(반딧불은 사실 영화에서만 봤습니다 ㅎㅎㅎ)

모든분들의 포토스팟인데
사실 보면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동생들과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어둡다보니 인물사진은 거의 안찍히네요
사진이 빛의 정원을 잘... 못담네요
실제로 보는게 훨씬 아름답습니다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니...


다음은 바로 관저로 가줍니다
길이 하나로 낮보다 축소되어 생각보다 관람이 금방 끝납니다
관저 입구도 조명으로 밝게 꾸며놔서 예쁩니다



관저 내부에는 이런 반딧불같은 조명을 설치해놔서 흔들~ 흔들~ 하는데 예쁩니다
원래 낮에는 관저 건물을 한바퀴 돌면서 창문 너머로 이것 저것 볼 수 있었는데
밤에는 딱 이 정원과 건물만 볼 수 있네요
포토스팟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관람은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끝났습니다
대략 1시간 정도면 될 것 같고요
특이점이 있다면 모기가 정말 정말 많았네요 ㅎㅎㅎㅎ
아무래도 나무도 많고 풀도 많다보니 벌레도 많았습니다
버물리 같은 약은 한발 늦으니 이왕이면 모기퇴치 팔찌 아이템이라도 하나 차고 가면 좋지 않을까 싶었네요


관람시간은 약 1시간정도 걸렸고 이것도 유튜브찍고~
사진 찍을거 다 찍고~ 설문 참여도 하고~~(씨앗이 담겨 있는 연필을 한 자루 받았습니다)
하는데에 걸린 시간이니 1시간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