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스페인

에티하드 항공 인천 아부다비 바르셀로나 기내식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0. 18.
반응형

 


에티하드 비행기를 타고 인천-아부다비-바르셀로나 비행기를 탔는데요
기내식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유럽은 정말 오랜만에 가요 (코로나 터지기 직전에 촬영으로 한번 간게...거의 3-4년전)
게다가 환승해서 가는건 더더 오랜만입니다 거의 뭐 7년?

에티하드 항공은 처음이고 기내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타고 뱅기가 슝 뜨면 바로 간단한 비스킷과 음료를 줍니다
저는 갈증이 나서 물을 선택했는데
뭐 와인 맥주 주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비스킷은 요렇게 생긴 아주 작고 보통은 아무맛 안나게 생긴 녀석이었습니다
근데 먹다보니 담백한게 ㅋ 괜찮아서 한 봉 다비웠습니다
양이 많진 않고요 물이랑 먹으니 딱 좋네요
웰컴푸드 개념인가봅니다


한 두시간쯤 지나니 첫 식사가 나옵니다
비프와 누들이었는데요 비프가 비빔밥인줄은 몰랐네요
라이스도 아니고 비프... 암튼 비빔밥이 나왔습니다
한식을 먹고 탔지만 ㅎㅎㅎ 기내식 한식은 언제나 땡큐 입니다
보이는 그대로의 맛이고 맛있습니다 간도 간간~하니

그 외에는 샐러드인데 샐러드는 뭔가... 중동 향신료 냄새가 나는듯해 안먹었습니다... 쿰쿰한 냄새가 ㅠ
저 위에는 크림? 가튼 디저트였는데 너무 달았습니다 패스
비빔밥만 신나게 먹어주었고 같이 나온 빵은 맛있어서 버터 슥슥 발라 다 비웠어요





생각보다 비빔밥이 아주 알찼습니다
고기양도 많고 야채도 네종류에 고추장 슥슥 비벼먹으니 금방 없어지더라고요
최근 다녀온 미야자키도 기내식을 주었지만 이정도로 풍성하지는 않아서
오랜만에 먹는 제대로 된 기내식에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이건 여행을 함께한 제 구 룸메의 누들입니다 ㅎㅎㅎ
누들이 뭔가 했더니 잡채였어요
리얼 잡채 그 맛입니다 맛있는데 밥없이 반찬만 먹는 느낌...(뺏어먹음)
잡채밥 아니고 진짜 그냥 잡채만 있습니다
짭짤~해서 빵이랑 먹으면 간 맞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었던 잡채 누들...



밤비행기라 사진이 어둡네요
첫 기내식을 먹고 몇시간 재우더니 일어나서 네시간쯤? 지나니 밥을 또 줍니다
저는 파스타를 골랐습니다 이건 완전 외국맛 입니다
크림이 가득~했는데 짭짤하니 맛있습니다
근데 저 샐러드.. 자꾸 외국 냄새가 나서 손이 안가더라고요
물과 크림파스타는 싹싹 비워주었습니다




제가 파스타 고를 때 치킨 고른 룸메의 밥입니다
떡과 치킨과 밥이 나옵니다
약간 닭강정 덮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림만 먹으면 느글 한데 이게 짭쪼롬 매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저도 이거 고를껄... 싶었던 메뉴 입니다
샐러드와 나머지 메뉴는 동일합니다




때깔 보시라고 가까이에서 찍은 에티하드 저녁 기내식 ㅎㅎㅎ 입니다
제 위장시간은 새벽이지만 열심히 먹어주었습니다
근데 먹다보면 밥먹고 싶어집니다...





아부다비에서 환승했습니다
이번엔 아부다비-바르셀로나 구간입니다
환승했던 에티하드 탑승기는 포스팅을 따로 하고 이번엔 기내식만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1빠로 타서 이런 깨끗한 비행기 사진을 얻었네요






타고 한 1시간?인가 있으면 식사를 줍니다
거의 한국시간으로는 새벽시간이고
아부다비 시간으로도 늦은 밤이기에 기내식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샐러드 빵 물 정도... 샐러드는 손대지 않았고 저 빵이 생각보다 맛있어요
(빵 안좋아하는데도)



왜냐면 빵 안에 이렇게 약간의 야채와 치즈 두장이 있는데
이게 별미더라고요? 풀은 뭔지 모르겠는데 약간... 그 피자에 올라가는 풀 뭐라하죠
암튼 그런 풀이었고 치즈도 짭쪼롬하니 빵이랑 잘 어울렸어요
한국에서 많이 먹던 치즈맛이 아니라 좀 이색적이었네요
물과 함께 싹 비워주고 바로 잤습니다
이때 되면 첫 비행기에서 처럼 영화보고 뭐 이럴 여유가 없어집니다
개졸려지거든요 누구나 두번째 비행기에서는 숙면이 가능합니다




대략 5-6시간 지나고 푹 재우고 난뒤 (불까지 꺼줌 자라고...)
내리기 두시간? 쯤 전에 또 밥이 나와줍니다
계란과 소시지 입니다. 오믈렛을 골랐던거 같네요
암튼 계란 오믈렛과 토마토 소시지 감자전 스트의 무언가...
요거트와 약간의 과일 빵 버터가 나와 줍니다
아부다비에서 출발하니 한식 비슷한 것도 없습니다




외국 조식스타일같죠?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어요
소세지도 외국맛... 오믈렛도 외국맛이 나는게 신기합니다
근데 맛있어요... 조금씩 떼어서 먹으니 금방 싹 비웠습니다
두번째 환승 후 비행기에서는 구 룸메와 자리도 따로 앉고 같은 메뉴를 골라서
다른 메뉴 사진은 없네요 ㅎㅎㅎ

에티하드 항공 타고 바르셀로나가 가시는 분들에게
기내식 사진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은 에티하드 항공 탑승기로 도라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