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포르투갈

[포르투갈 여행] 리스본 엘꼬르떼 백화점에서 기념품으로 술(포트와인) 쇼핑하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1. 13.
반응형


저는 리스본이 마지막 코스였습니다.
이제 한국에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기념품을 사야했지요
그 전에는 기념품 살 기회가 많았음에도 짐을 들고다니는게 싫어서 안샀음...

제가 여행간 날 리스본은 매우 춥고 비가 왔어요
비가 조금 온게 아니라 억수로 내리고 바람까지 불어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던...
리스본까지는 볼트타고 이동했습니다

반응형




리스본 엘 꼬르떼는 매장이 엄청 크진 않은데 술 코너만큼은 화려합니다
종류도 정말 많고 기분상 마트의 3분의 1은 술을 파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였어요

저는 와인을 이번 여행부터 마시기 시작해서 와인에 대해 아는 게 없고
먹을줄말 알기에... 포트와인을 좀 사가려고 들렀습니다
사실 포트와인은 포트와인이 가장 유명한 포르투에서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저는 포르투에서 사서 리스본까지 들고다닐 수가 없어서 ㅎㅎㅎ
리스본 엘꼬르떼 백화점에서 사려 합니다


요런 작은 세트의 기념품 포트와인을 찾고 있었는데요
포트와인 미니 3종 세트가 멋진 나무 상자에 담겨있네요
포르투갈 기념품으로 딱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냥 와인이 아닌 포트와인 미니 와인 기념품은 딱 포르투갈에서만 살 수 있거든요



저는 저 다우 포트와인 3종 세트를 샀습니다
멋지기는 나무 상자가 멋지긴 한데...
좀 더 가격이 저렴하고 낱개로 주기에도 좋을 것 같고
다우와인이 포트와인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해서요

이 와인 3종 세트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여기는 술 코너는 아니지만 맥주와 음료 코너가 붙어있어 구경하다가 발견했는데요
몬스터 에너지 음료가 포르투갈에는 종류가 수두룩빽빽 하더라고요
유럽 대부분이 그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수입되지 않는 다양한 맛과 향을 팔고 있어서 신기했어요

저는 이제 힘겹게 끊었지만 한때는 몬스터 제로를 물처럼 달고 살았기때문에
몬스터 음료가 매우 반가웠습니다



포트와인으로 유명한 그라함의 포트와인 코너입니다
외에도 여러 포트와인이 있었네요 한 병 꼭 큰놈으로 사오시길 바랍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한국에도 수입이 약간은 되는데 세배 정도 뻥튀기 되거든요
게다가 사놓으면 무조건 마시게 되는 달달한 포트와인... 최고이지요



그라함의 루비 포트와인은 8유로의 가격으로 팔고있네요
그라함 와이너리를 가려다가 예약해야 해서 못간 기억이 싹 나네요
아쉽




포트와인으로 또 유명한 테일러의 포트와인입니다
종류가 정말 많았어요
가격은 포르투보다는 아주 약간 더 비싸다고 하네요
테일러 포트와인은 아주 가끔 우리나라 대형 마트에서 팔기도 하는데
그 종류가 한정적이며 가격도 훨씬 비싸니 포르투갈에 있을 때 많이 사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포트와인 코너입니다
저렴한건 5유로 비싸도 10유로 선의 가격에서 와인을 살 수 있네요
참 와인값이 저렴하고 종류가 많아서 부럽습니다



그리고 이건 소머스비인데요 다른 맛이 있다는 것에 새삼 충격을 받아서 찍어봤습니다
저는 소머스비는 사과맛만 있는줄 알았는데 망고 라임맛도 있고... 포도맛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블랙베리맛 배맛 소머스비 입니다
무알콜의 소머스비까지 종류가 참 다양해요
근데 소머스비가 무알콜이면... 그냥... 데미소다 아닌지 싶지만



저는 이 알콜 코너를 꼼꼼히 보다가 미니 다우와인 3종세트 약간과
포트와인 큰놈으로 두병을 사와서 한국에서 열심히 마셨답니다
와인을 더 사오지 못해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충격일정도로 제 입에 맞는 와인이라 기회가 되면 또 포르투갈 가서 포트와인을 마음껏 마시고 싶네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기념품 살곳을 찾고 계신다면
그냥 깔끔하고 종류 많은 엘꼬르떼 백화점에서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스본은 포트와인을 파는 곳을 거의 못봐서
포트와인을 포르투에서 못사고 저처럼 리스본으로 넘어오셨다면
엘꼬르떼 백화점은 꼭 방문해야 할 곳이랍니다

 

https://maps.app.goo.gl/Xzyj6rtKzMfYG8FR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