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포르투갈

[포르투갈 여행] 포르투에서 리스본 버스 이동 집시버스 탑승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1. 5.
반응형


포르투에서 리스본으로 버스를 타고 넘어가는 길입니다
체크아웃하고 넉넉하게 2시 정도로 버스를 오미오 어플로 예약해놨는데
집시버스 회사로부터 별안간 메일이 오더니 그 버스는 취소되었다며...
그날 포르투에서 리스본으로 가는 버스는 오전 7시 반밖에 없다고 통보를 해왔습니다 ㅠㅠ

환불을 해주거나 오전 7시 반으로 시간을 옮겨주겠다며 고르라길래
별다른 선택권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아침 7시 반 버스를 택했습니다.
포르투갈은 기차편이 아주 별로라는 후기를 봤었고
집시버스를 2유로 정도의 매우 싼 가격에 예약했으므로 이정도는 눈감아주기로 합니다
아직 해가 뜨지 않아 어둑어둑했어요

반응형


전광판에 제가 탈 집시버스가 떠있지 않아서 매우 불안했습니다 또륵
근데 유일한 집시버스가 같은 시간대에 떠있어서 (도착지가 달라서 불안했음...) 그놈이겠거니 하고 기다렸어요
알고보니 포르투에서 리스본을 경유해 다른 포르투갈 도시까지 가는 녀석이더라고요

미리 예매해서 메일로 온 표를 보여주고 버스에 탔습니다
버스를 탈 때 캐리어 두개를 싣고 자전거 자물쇠로 두개를 묶으려다가 기사아저씨가 버럭 버럭 소리를 질러서 자물쇠를 풀렀습니다 ㅠ
스페인 영사관에서 올린 글을 보니 짐칸에서 캐리어를 통째로 들고가는 도난 범죄가 있어서
이동시에는 자물쇠로 꼭 묶곤 했는데 아직도 그게 왜 안되는지 알 수 없지만
할아버지 기사님이 소리를 하도 질러싸는 바람에 다른 사람이 쳐다보고 해서 얼른 풀렀습니다 ㅎㅎ

다행히도 할아버지 기사님이 계속 짐칸 앞을 지키고 있어서
도난 위험은 없는 것 같아 출발전까지 자리에 앉아서 쉬었습니다 ㅎㅎ
아저씨가 소리지르지 않는 한 다른분들은 버스로 도시 이동시에는 꼭 캐리어끼리 묶거나
짐칸을 지키셔요... 통으로 들고 가서 도난 당한 분들이 한 두분이 아니고
캐리어를 잃어버리면 정말 막막할테니까요




버스에 올라타니 생각보다 의자가 높고 편했습니다
심지어 2층까지 있어서 자리가 굉장히 많았어요
빈 자리가 많아서 편하게 앉아서 갔습니다



자리 앞에는 이렇게 휴대폰 충전 포트도 있으니
장시간 이동을 위해 충전선을 앞 가방에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저두 선 챙겨서 풀충하며 갔습니다 ㅎㅎ




좌석 공간도 넓어서 다리도 편하게 뻗어서 갈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도 비행기마냥 펼칠 수 있었는데 사온게 없어서...
사실 사려고 고르기까지 했는데 카드가 안되고 현금만 받는다고 하여 다시 내려놓고 호다닥 탔습니다 ㅠㅠ
배고팠는데 흑

포르투에서 리스본까지는
세시간에서 세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세시간 반 달려 리스본에 도착했습니다
지금 알았는데 버스에 와이파이가 되었었나보네요
내리자마자 만난 저 돌바닥... 상당히 빡셉니다 ㅎㅎㅎ
암튼 리스본에 도착하여 바로 볼트를 불렀습니다
포르투는 볼트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어딜가든 마음이 든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