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뜨개질 덕후들의 천국 일본 마쓰야마 뜨개실가게 <YAKOTA 야코타> 방문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2. 5.
반응형


일본은 뜨개질용품이 뵨태적으로 고퀄리티인 나라입니다
마츠야마의 뜨개질 가게인 야코타에서도 그런게 느껴집니다 뜨개실도 정말 많고요...
암튼 그 일본 특유의 그 장인정신과 디테일에 집착하는... (비하가 아니고 뭔지 아시죠... 세밀하게 하나만 파는 덕후들이 많은... 그런 느낌)

 

반응형


암튼 그런 것 때문에 이런 뜨개질 용품 분야에도 고퀄리티 제품이 많습니다.
뜨개실은 말할 것도 없고 뜨개질 가위나 바늘도 품질이 정말 좋다고 하네요



뜨개질에 관심 없는 제가 이런걸 어떻게 아냐면요...
엄마가 뜨개질 덕후이기 때문입니다.
실가게를 보면 지나치지 못하는 엄마 덕분에 일본 마츠야마의 실가게를 들렀습니다.
엄마와 일본에 가면 뜨개질 용품점을 꼭 찾아서 들르곤 합니다
엄마말로는 비싸긴 한데 비싼값을 하고 우리나라에 없는 좋은 제품들이 많아 한 번 사면
가위같은것도 진짜 오래쓸 수 있고 튼튼하다고 하네요



위치는 오카이도 거리에서 쭉 직진하면 됩니다
위치는 맨 아래에 구글맵으로 남겨두겠습니다
혹시 뜨개질을 좋아하는 엄마와 마츠야마 가는 효녀 및 효자가 있을까해서요



뭔가 실이 화려하고 다양하긴 하네요
엄마는 여기를 구석구석 한참 둘러보고 만져보고 실을 여러개 구매해갔습니다
엄마가 여기서 산 실로 작은 가방을 떴다고 보여줬는데
저는 실의 퀄리티 차이는 잘 모르겠고 신기하고 예쁘긴 했습니다 ㅎㅎ

더 사올걸 그랬다고 아쉬워했어요



실들의 차이는 잘 모르지만 종류 정말 많고...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여러장 찍어왔습니다
실 코너마다 직접 그 실로 뜬 예시 제품이 있어 만져볼 수 있습니다




색상도 정말 다양합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사장님으로 보이는 아주머니 한 분이 운영하시는데
영어가 안통합니다. 근데 대충 손짓 발짓으로 가능합니다
저도 엄마가 같은 색 실을 여러개 사는데
이거 더달라고 영어로 하다가 한국어로 했는데
대충 눈치로 저기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더라고요 ㅎㅎㅎ



환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좀 징그러운 사진일수도,,,?
단추의 종류도 정말 여러가지입니다




이런것들... 엄마가 아주 좋아하는 재질입니다
엄마는 실제로 가방도 뜨고... 슬리퍼도 만들었었고 인형도 만들고...
본가에 가면 모든 물건들이 뜨개질한 방석을 깔고 앉아있으며
왠만한 물건은 다 뜨개질로 만든 모자를 쓰고있습니다
로봇청소기도 모자를 쓰고 있고 벽에도 걸려있고..



실 가격은 좀 있는 편 같은데
어차피 떠서 오래오래 쓰고 입을 거 그냥 좋은 실로 뜬다고 생각하시고
뜨개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야코타에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정보전달용으로 사진을 찍어와서 포스팅 하긴 하는데
실마다 어떻고 이 뜨개질 용품이 어떻고 상세히 설명드릴 수 없는
뜨개질 바보라... 죄송하네요
누군가는 마쓰야마에서 뜨개실을 찾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꼭 방문해보세요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2.02 - [여행일기/일본] - 일본 마쓰야마 여행 도고온천 스타벅스 이용후기 (+뜻밖의 맛도리 득템)

2024.01.28 - [여행일기/일본] - 현지인들만 가는 일본 마츠야마 온천 목욕탕 후기! 마쓰야마의 찜질방 탐험

 

현지인들만 가는 일본 마츠야마 온천 목욕탕 후기! 마쓰야마의 찜질방 탐험

마츠야마의 저녁이 되었습니다. 마쓰야마의 도큐레이호텔은 위치도 좋고 다 좋은데 온천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었어요 엄마가 일본 온천을 정말 좋아해서 마쓰야마에 있는 현지 일본분들이

grggr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