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일본소도시여행] 마츠야마 도고온천 별관 무료 온천욕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2. 7.
반응형


목욕을 위해 도고온천을 찾았습니다
도고온천은 마쓰야마를 여행한다면 꼭 들러야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츠야마에서 입국시 주는 쿠폰에 별관 쿠폰이 있기도 하고요
도고온천 자체도 매우 크고 볼거리가 많아서 관광지로 유명하기도 하거든요

반응형

 


아쉽게도 도고온천 본관은 공사중이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사를 매우 크게 하는 것 같더라고요
다만 저 색종이 오려붙인 듯한 벽지는 일부러 저런 느낌을 준건지...? 의문이 남았습니다
나름 스타일리시 하네요



이곳이 도고온천 별관입니다
색색깔의 바닥이 정말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저기서 분수처럼 물도 뿜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물을 이미 뿜었는지 바닥만 젖어있었습니다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여기가 마쓰야마의 몇 안되는 포토스팟이기도 하니
서서 꼭 인생샷 남기는 거 잊지 마세용 ㅎㅎ



여기서 엄마 사진 몇 장 찍어드리고
저는 목욕바구니와 호텔에서 챙긴 수건을 들고 입구로 당당히 입장했습니다
호텔에서 묵으신다면 수건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수건 유료거든요...

낮이고 애매한 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그리 많진 않았어요




여기가 도고온천 별관 목욕탕의 안내소입니다
신발을 벗고 마츠야마 공항에서 입국할 때 받은 도고온천 별관 목욕 쿠폰을 내면 무료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 앞에 일본인 커플이 도고온천 별관으로 목욕을 하러 왔었는데
돈을 다 지불하더라고요???
현지인한테는 돈받고 관광객한테는 무료인 온천은 처음봅니다
관광객중에서도 한국인만 무료...
신기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무료맛 아주 달콤하잖아요



안내 책자와 함께 도고온천 입욕 입장권을 두 장 받았습니다
한사람당 무려 610엔인 쿠폰이니
만 이천원정도를 아낀 셈입니다
마츠야마... 또가고 싶네요 호감이 퐁퐁

실내는 사진을 찍을 수 없어 텍스트로 설명드리자면 목욕탕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실내 탕 두개에 반노천탕...이라 해야하나요 하나 있던걸로 기억해요
작고 깔끔해 그냥 적당히 목욕하고 나오기 좋은 정도입니다
입장하면 쿠폰때문인지 80퍼센트가 한국인이고 소수의 일본인분들이 있습니다 ㅎㅎ



나오면서 신발을 찾아 신습니다
이 사진은 왜찍었냐면...
엄마가 여기서 100엔을 ㅋㅋㅎㅎ 주웠기 때문입니다...
100엔을 넣고 신발을 맡기고 신발을 찾으면 100엔이 다시 나오는 보증금 역할인데
그 누군가가 100엔을 찾아가지 않았나봅니다

도고온천에 무료로 목욕하고 100엔 벌어가네요
여기 가시면 신발장에서 눈 크게뜨고 100엔을 찾아보세요




목욕 잘~하고 개운하게 나왔습니다
일본 온천은 그 특유의 분위기가 아기자기하게 살아있고
아주 조용해서 목욕하고 나오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ㅎㅎㅎ

다만 여기서 한국인 어떤 젊은 여자분이 머리말리는 곳에 애기 태블릿 보여주며 자리를 비켜주지 않아 속으로 욕좀 했습니다...
사람은 많은데 머리말리는 4자리중 하나에 앉혀 애기 태블릿을 보여주다니요
머리 말리려고 목욕하고 나와서 서서 기다리는데 그것을 알면서도 애기가 앉아 태블릿 보는 자리를 비켜주지 않다니!!!
여행을 망칠까봐 뭐 비켜달라고도 못했지만
나는 머리 말리고 바로바로 일어나야겠다 하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ㅎㅎ
암튼 즐거운 온천욕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2.02 - [여행일기/일본] - 일본 마쓰야마 여행 도고온천 스타벅스 이용후기 (+뜻밖의 맛도리 득템)

2024.02.01 - [여행일기/일본] - 마츠야마에서 꼭 먹어야하는 메뉴 도미솥밥 맛집 찐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