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곳

서울 마포구에 거주한다면 꼭 가봐야하는 곳 <마포중앙도서관> 방문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2. 10.
반응형


마포구의 자랑 마포중앙도서관을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행사도 많이 하고 책도 정말 다양해서 꼭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애기들을 데려오는 젊은 엄마들도 많아서 마포구에 거주하신다면 들르기 정말 좋습니다.
그나저나 사진은 여름에 찍어둔건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건물 앞에 안중근 선생님의 명언이 뙇. 적혀있습니다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에 가시가 돋는다...
매번 반성하며 도서관을 들어섭니다
가시가 전봇대만해질쯤 한 번 씩 방문합니다
반성합니다



세븐일레븐과 앤티앤스 프레즐 가게 등이 있습니다
모닝글로리 문구점도 있고요
음식점도 한식, 일식 다양하게 있어서 출출할 때 들르기 좋습니다



마포중앙도서관에는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주차하기 좋습니다
마포구에서 제일 큰 도서관이다보니 마포구청에서 조금 떨어져 거주하시는 분들은 차도 갖고 오시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여기 플라스틱을 포인트로 바꿔주는 기계도 들어왔는데 사진을 안찍었네요
오늘의 분리수거 라는 어플 까시고 플라스틱을 넣으면 포인트로 전환해줘서 그걸로 우유나 물을 살 수 있고 기부도 됩니다
이왕 오실꺼면 들고 오세요 플라스틱...



3층이 책을 빌리는 공간인데 2층에 넓은 카페도 있습니다
그냥 카페도 있고 키즈카페도 있습니다
가게 앞에 유모차 보이시죠?
제가 애기가 있었으면 맨날 데려왔을 것입니다
어렸을 때 책보는 습관이 자리잡는 게 중요한 것 같아서요...
(안키워봐서 모르지만)



이렇게 어린이 자료실도 있어서 아이들이 참 많이 방문합니다
엄마 아빠 손 잡고 오는 애기들을 보면 기분도 좋아집니다
자료실은 제가 애기가 없어서 못들어가보았습니다 ^^;;;



여기가 그냥 카페입니다
노트북을 하시는 분들은 커피한 잔 할겸 여기서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커피가격은 저렴하진 않습니다 ...



디지털 창작공간 마마플 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도 이름에서 느껴지듯 아이들과 많이 오시는데요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습니다

브이알 기기로 체험하는 코너도 있고
레고 조립도 할 수 있고 스탑모션도 찍을 수 있다고 하네요



드디어 책을 빌릴 수 있는 3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입구에 붙어있는 홍보 전단지만 봐도 도서관 소식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뭔가 음악회도 하고 독서모임에 북토크 행사도 자주 열립니다

아이들을 위한 코너도 있고, 초등학생이나, 노인분들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행사를 많이 엽니다
저런 것 참여하는 거 참 좋아하는데... 기웃거리기만 하고 용기가 없ㅇ어서...



책은 3,4층에서 빌려보실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참 좋아요
근데 주말에 가면 항상 자리가 많이 없습니다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고
책 쌓아두고 열심히 읽으시는 분들도 많고

여기 오면 항상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런 환경에 자주 노출되어야 덩달아 열심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가끔은 책을 안읽어도 분위기 환기하러도 방문하기도 합니다



읽고싶은 책은 거진 다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한 번 책을 신청받아 새책을 사주기도 합니다
저도 몇 권 신청 넣어 새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뭔가 ... 돈 아낀 것 같아 기분이 좋기도 하고 ㅎㅎㅎ
제가 픽 한 책을 도서관 다른 분들과 나눠 볼 생각을 하니 기분도 좋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마포중앙도서관에서는 이북도 대여를 해주니 어플로 읽어도 좋습니다
교보문고 어플 다운받으시면 편리하게 가능합니다



저때 부업에 미쳐있을 때라 다양한 분야의 부업 도서를 빌려읽었었네요
결국 관심만 가지고... 실행은 못해버렸습니다
실행 안하면 책은 읽으나마나 라는데 반성합니다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도서 소독기가 있어서 찝찝하신 분들은 한 번 돌려서 집에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저는 대학생 때 도서관 책을 그냥 침대에서 읽었다가 침대에 진드기가...;;;; 생겨서
진드기 물려가지고 진드기 청소기로 밀고... 빨아서 햇빛에 말리고 난리를 쳤었네요
한 번 꼭 돌려가세요 소독기에



서울시민카드가 있으면 도서관 정회원을 10초만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책 대여나 예약에도 이 시민카드를 쓰는게 제일 빠릅니다

예전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하고... 실물카드 발급받고...
홈페이지 비번 잃어버리고, 실물카드 분실하고 난리를 쳤었는데
서울시민카드로 이제 다 해결되니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예전에 읽었던 고명환님의 책의 한 구절이 떠오르네요
고명환님은 도서관은 ’돈서관‘이라고 합니다 ㅎㅎ
돈벌려면 도서관 가라는 뜻입니다. 책 읽으면 그만치 똑똑해져서 자동으로 돈이 벌린다고 했어요
그 이후로는 저도 돈 벌어보려고 도서관을 들르기 시작했어요

동기는 어찌됐든 남녀노소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 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하늘도서관이 마포구청 꼭대기층에 있었을 때에는 책도 별로 없고 좁아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런 중앙도서관이 생기니 참 편리하고 좋네요

마포구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