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일본 소도시 마츠야마의 숨겨진 특산품! 꼭 사야하는 수건 가게 방문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3. 27.
반응형


마쓰야마에 특산품이 뭐가 있나? 유명한게 뭐가 있나? 싶어서 보면 보통 귤 음료나 귤로 만든 젤리 등등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은... 마츠야마에는 정말로 유명한 게 하나 있습니다 ㅎㅎ
바로 수건...! 수건 입니다



수건이 유명하다니 좀 뜬금 없을 수 있지만 투어로 가면
마츠야마의 엄청 큰 수건공장을 방문한다고 하네요
엄마가 뜨개질... 뭐 실... 수건.. 이런쪽으로는 약간 더쿠 스럽게 좋아하는데
마츠야마에서 수건을 꼭 사고 싶다고 해서 마츠야마성 가는 길에 있는 수건가게에 들렀습니다

수건만 파는 게 아니고 지역 특산물을 파는 매장인지 이것 저것 많이 팔고 있었어요
구경하는 재미가 좋음


이게 우리가 아는 보통의 마츠야마의 특산물 귤 음료입니다
쪼마난 귤인데 뭐 종류도 많고 가격도 450엔 대로 싸지 않습니다
양도 적은데 ㅠㅠ

하지만 마츠야마에 오시면 하나쯤은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유명하기도 하고... 맛 정도는 봐야 마쓰야마를 둘러본 기분이 드니까요



수건 코너에 왔습니다
일본은 뭐 뜨개질.. 천.. 수건.. 손수건 이런 분야로는 탑을 먹는 것 같습니다
마쓰야마의 뜨개질 가게 포스팅할 때도 말씀드렸는데
이런 분야에서는 장인이 많은지 참 품질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는 그런거 잘 모르긴 합니다

약간 엄마 모시고 여행갈 때 들르면 좋은 가게이긴 합니다
제눈에는 솔직히 그냥 수건이었고 관심이 없었음
하지만 엄마는 매우 바빳음...



알록달록 수건입니다
마츠야마의 특산물이라고 하네요
품질이 그렇게 좋다고...
엄마는 여기저기 만져보고 담기 바쁩니다 ㅎㅎ



넓고 쾌적하고 물건을 꼼꼼히 볼 수 있어요
수건 말고도 먹거리도 많고 이것저것 많이 팔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자유여행 좋은 점 입니다
이런 가게를 개인적으로 들를 수 있다는것...


알록달록만 있는 거 아니고
이렇게 모던하고 깔끔한 수건도 크기별로 팔아요
엄마는 작은 수건이 필요했는지 큰건 쳐다도 안보고 작은 수건을 골랐습니다
저는 그냥 기웃 기웃



몬가 그득그득한 귤제품...
잼도 팔고 주스도 팔고
마쓰야마에서 주스를 한 번도 안먹어 봤길래
저도 팩 주스 두개 골랐습니다
엄마가 같이 하나씩 먹자고 해서요



장바구니가 벌써 이렇게 찼습니다 ㅎㅎ
귀여운 작은 수건과 주방용 뭔 수건인듯 한데 종류별로 꽤나 골랐어요
수건은 싸지 않습니다 ...
근데 일본에서는 싸게 주고 사면 무조건 중국산이란 얘길 들어서
차라리 좀 더 주고 질좋은 물건을 사는게 이득이라고 하더라고요

일본은 물건으로는 장난 안쳐서...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걍 싼거 여러개 사지 마시고
필요하고 질 좋은거 하나를 사세요


엄마가 같이 먹자고 고른 팩 귤주스
뭔가 알갱이도 있어보이고?
맛은... 그냥 귤맛이었습니다
건강한 귤맛



울 엄마 열심히 고르고 8200엔이 나왔네요
마쓰야마에서는 입장료도 안들고 뭐 살것도 없어서
이게 최대 쇼핑이었습니다 ㅎㅎㅎ

엄마들이 좋아할 쇼핑 코스이긴 해요
엄마랑 가시는 딸램 분들 많을텐데 함 들려보셔요
엄마가 참 행복해한답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