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일본 소도시 마쓰야마에서 꼭 가봐야 하는 무료관광지 <마츠야마성> 방문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3. 26.
반응형


마츠야마의 중요한 관광지인 마쓰야마성을 다녀왔습니다
열시미 그 의자 케이블카를 타고 나면 도착합니다 ㅎㅎ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데 제가 다녀왔을 때는 아직 봄이 아니라 벚꽃이 없네요
이제 한두주? 뒤면 벚꽃이 싹 피어있는 방문하기 좋은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일본에 12개밖에 남지않은 에도시대 이전의 천수각을 가진 주요 관광지라고 하네요


성 들어가기전에 이렇게 가게가 있습니다
유명한 감귤 주스도 팔고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팔아요
그냥 슥~ 둘러보기도 좋고요
음료 안챙기셨으면 하나쯤 챙기셔도 좋고요



마츠야마의 특산물인 감귤 케이크와 빵 그리고 주스 등 다양하게 팝니다
식사도 파는 것 같았어요




카드가 안되는 아쉬움이 있지만 보통 저는 엔화를 뽑아가기 때문에...
암튼 귀여운 마츠야마성 열쇠고리도 팔고요
가격은 싸진 않지만 이것 저것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마츠야마는 수건이 유명한데 (유명하고 큰 수건 공장이 있음) 여기 수건도 파네요


저는 가게 옆 자판기에서 녹차 한 병 뽑아 마셨습니다
일본 가면 1일 1녹차 하게 됩니다
녹차맛도 다양하고 우롱차도 맛있고...
차를 그렇게 마시게 되네요 일본가면



티켓을 끊었습니다
한국인은 무료입니다 ㅎㅎ
물론 그 마츠야마 공항에서 쿠폰을 받으셔야 무료입니다!
그 쿠폰을 내밀면 교환해줘요
돈으로 내면 5천원인가? 했던 것 같습니다
의자 케이블카도 무료로 탔는데... 이렇게 성 입장권도 공짜로 주니
이런 일본 소도시가 또 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견고하고 일본일본 스러운 건물입니다
돌담도 엄~~청 높이 쌓았더라고요
내부로 들어가봅니다

산책로를 조금 걸어야하는데 생각보다 걷기 좋게 되어있어
약간 운동이 되긴 하는데...
걸을만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이렇게 슬리퍼로 갈아신으셔야 합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꽤 높은 곳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죠

여기서 대기했다가 공격하는 용도라고 하네요


이렇게 나무로 되어있는 건물입니다
몇번 화재로 소실되고 복원한 거라고 하네요



일본군의 갑옷...
얼마전에 본 파묘가 생각나네요...
물론 이 당시에 마츠야마성에 방문했을 때에는 파묘 개봉전이어서 아무 생각 없었는데 ㅋ..ㅋ

파묘 보고 나니 상당히 무섭다는 ㅋ...
암튼 이거는 전시용이고 한 구석에 입어볼 수 있는 갑옷도 있습니다
저는 입어볼까 하다가 갑옷이 너~~무 무겁고 투구도 너~~무 무거워서 귀찮아서 입지 않았어요
입고 사진찍어보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일본도를 들어볼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본도 한 번 들었다 놨는데 생각보다 조금 무거웠습니다
들어본 칼이라고는 장난감 칼 뿐인데...
뭔가 일본도라니까 무섭기도 하고,,.

영어로 사무라이의 칼이라고 써있네요



아무래도 한 층이 아니니 이렇게 나무 계단을 올라가는데 상당히 가파르고 조금 무섭게 되어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그럭저럭 올라가는데 내려올 때가 좀 무서워서
거동이 불편하신 분은 주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엉금엉금 조심조심 내려왔어요



여러 방을 둘러보고 나서 다시 내려왔습니다
여기 아래로 뷰도 좋고 사실 일본의 역사는 잘은 몰라서 마츠야마성을 딱 절반만... 맛보고 온 느낌이 들지만
또 한 편으로는 일본 역사 그리 자세히 알면 무엇하리... 싶어서 찍먹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접근하는 관광지이기 보다는 그냥 분위기 정도 느껴보셔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마츠야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고요 ㅎㅎ
케이블카 내려서 아주 길게 1시간 잡으면 싹 다 둘러봅니다
마츠야마에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