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망원맛집] 의외의 뼈해장국 맛집 <보승회관> 망원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7. 30.
반응형



망원역에 유명한 체인이죠?
대대손손 뿌리 깊은 국밥집
순대수육국밥 전문점
보승회관이 생겼어요!
(사실 생긴 지 좀 됨 ㅋ)

크으 새거냄새 작렬~!
해장은 물론 2차 맛집을 지향하는 듯 하는데요
맛도리 국밥으로 해장도 시켜주면서 안주 일체를 다 판다는 이 집... 기대가 되네요

아 물론 24시간 운영합니다
이런 해장국집은 24시간 아닌 곳이 더 드물죠





메뉴판입니다
약간 안주스멜 나는 메뉴 모여있죠?

모둠수육부터 감자탕 순대곱창전골...
머리 고기 오소리 수육 오징어순대 뭐 다 있어요

막걸리는 지평막걸리를 파는데요
호감이네요
저는 장수보다 지평파이기에...


국밥 맛있게 즐기는 법도 알려줍니다
친절하셔라

보승회관 국밥은 기본 간이 되어있다고 하니 소금 무작정 때려 넣지 마시고요 (생각보다 중요)

국밥에는 기본적으로 양념장 그니까 흔히 말하는 다데기가 기본 포함이니 저처럼 다데기 싫어파는 미리 말씀드려 빼고 먹는 게 좋겠습니다



가게 내부는 쾌적하고요 생각보다 넓어요
전 칸막이 칸을 선호하는데 칸막이가 잘 되어있어 좋아요
단체석도 쌉가능한 착한 음식점입니다




기본반찬 입니다
깍두기와 겉절이

저는 김치를 먹지 못해 패스합니다만
겉절이가 매우 맛있다네요 (동행인왈)
깍두기는 그저 그렇다고...

그건 그렇고 전 뭐 시켰게요?


바로


뼈해장국입니다~~~!

순대국밥 먹을 줄 알았죠? ㅋ
사실 이거 먹기 몇 주 전 한번 먹었습니다만
저는 오늘 뼈해장국을 먹어야만 했기 때문에...

순대국밥은 사실 평범해서 다시 생각이 나는 맛은 아니었기에... (맛이 없는 건 아닙니다)

오늘은 뼈해장국으로 갑니다
국에 파가 들어가는 거 별로이므로 빼달라 해서 받았어요



튼실합니다 정말

아주 큼지막하게 두덩이 혹은 세 덩이 들어있어요
두 덩이가 뚝배기 꽉! 차게 누워있습니다

하나 들어서 앞접시로 옮겨줍니다
너무 맛있겠죠

김이 모락모락...



겨자 푼 새콤달달 간장 소스에 뼈에 붙은 고기를 찍어먹습니다

하~ 이맛

정말 클래식합니다
누구나 머릿속에 있는 맛있고 걸쭉한 뼈해장국 맛입니다

의외로 클래식한 뼈해장국 맛 구현하는 곳이 별로 없는 거 아시나요...? 묽은 곳도 있고 고기가 뻑뻑한 곳도 있고 생각지 못하게 냄새가 나는 곳도 있고요

근데 여기는 그런 거 없어요
의외의 뼈해장국 맛집입니다

들깨 넣은 걸쭉한 국물이 정말 클래식 그 맛입니다
맛있어요...




잘 지어진 흰쌀밥 한입 넣어주고요





콕콕 찍어먹기 ㅋ

고기도 부들부들해요
뻑뻑하지 않아서 먹기 좋습니다
뼈해장국 고기가 뻑뻑하면 전 먹을 의지가 많이 사라지므로... 중요합니다 이것




그리고 접시순대 (7천원)도 하나 시켜서 나눠먹었습니다
순대가 세 종류 나오는데요

양옆 뽀얀 순대는 제가 못 보던 순대라 그런지 낯을 좀 가려 많이 먹진 않았어요 전 검은 순대만 좋고...
접시순대로 세 종류는 앞으로 안 시킬 듯합니다





순대 시키면서 혹시 쌈장도 주실 수 있나요? 하면 쌈장도 주십니다

순대와 새우젓 소금까지 주셨지만
저는 쌈장에 찍어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원래 나오진 않고 달라고 말씀드려야 주시는 듯합니다



고기 다 발라먹고 국물에 밥을 싹 말아줍니다

이쯤 되면 국물도 그리 뜨겁지 않고 밥 말아먹기 좋은 따뜻한 정도가 되어 아주 나이스

밥 말아먹으면 녹말? 이 국물에 섞여 더욱 부드러워져요
밥 말아먹어야 맛있는 국물 뭔지 아시죠...

우거지는 양이 그리 많진 않지만
부족하지도 않고 적당적당 하네요

저는 사실 여기서만 세 번... 뼈해장국을 조졌답니다

의외의 뼈해장국 맛집이고
여기저기 체인점이 많이 생기는 듯 하니
뼈해장국도 함 챙겨 먹어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보승회관 망원역점

 

매일 연중무휴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02 1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