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역촌맛집] 두찜 신메뉴 시래기찜닭 내돈내산 도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8. 5.
반응형




찜닭 맛집 두찜에서 시래기 찜닭을 시켜먹었습니다
이름은 두마리 찜닭인데 한 마리도 양이 많아서...
아래 사진은 역촌점 입니다
룸메네 집 근처라 자주 가게 되네요


로제찜닭 마라찜닭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새로 나온 시래기 찜닭이 맛있다하여
배달비 아낄겸 포장으로 고고 했습니다

시래기찜닭 비주얼입니다
이것 저것 잔뜩 들어있어요
양이 정말 많죠?

두찜 시래기찜닭 가격은 27,800원이었습니다
시래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는데
이 시래기가 무려
양구 펀치볼 시래기라고 하는데요



시래기는 무청을 말린 것을 말합니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는 무도 시래기를 위한 품종을 키운다고 하네여 무려 무가 주인공이 아니고 시래기가 주인공
그래서인지 향도 좋고 진해요

시래기가 아주 부들부들...

향도 정말 진해요

약간 어떤맛이냐하면
시래기 잔뜩 들어간 맛있는 해장국을 농축해서 찜닭으로 만든 맛입니다 해장국 깊은맛이 찜닭에 고대~로 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없이 먹을 만큼 시래기가 들어있어서
마음이 아주 풍성해집니다

 

 

반응형





당면은 옵션으로 고를 수 있는데 저는 얇은 당면을 선택했어요 두꺼운 당면도 맛있지만 찜닭에는 보들보들한 얇은 당면이 더 어울리더라고요

시래기 찜닭 양념이 잘 배어있어 먹기 좋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시작은 닭다리로 끊어주어야 합니다

원래 첫입이 제일 맛있잖아요...
맛있는것 + 첫입 만나야 극도의 맛있음을 느낄 수 있기때문에... 닭다리 한 개 먼저 고고 합니다


아주 ... 크고 실하죠
냄새도 안나고 부드럽습니다
살도 아주 듬뿍 붙어있네요

참으로 아름다운 닭다리입니다
츄배릅

시래기도 밥에 얹어 같이 먹어줍니다
흰밥+찜닭 양념 먹은 시래기... 궁극의 조합입니다
밥이랑 비벼먹고 얹어먹으니
해장국맛 그자체네요

네... 그렇게 다 먹어버렸습니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맛이라 꿀떡꿀떡 들어가줍니다
배부르게 먹었으나


워낙에 양이 많아 (1마리인데 양념도 많음)
다음날 두탕 때려줍니다


데워서 햇반과 한끼...
이런건 다음날 데워먹으면 더 진하고 맛있는 거 아시죠?


그리고 그 날 저녁...
마지막 남은 시래기 찜닭을 또 데워서 쓸어먹어 줍니다
이렇게 먹어도 안질려요
세번에 걸쳐먹는 두찜 시래기 찜닭...
가성비가 레전드입니다


그리하여 다~~~먹어버렸습니다
밥을 많이 먹는 제가 세번에 걸쳐 먹었으니
양 적으신 분들은 두분이서도 두번 배불리 먹겠네요

정말 새로운 찜닭이었고
양구 펀치볼 시래기도 호감이 되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망설이고 계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두찜 은평역촌점


서울 은평구 연서로16길 3 1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