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삼청동맛집] 깔끔한 맛 북촌막국수제면소 내돈내산 찐후기 / 삼청동 주차하기 좋은 식당 추천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9. 24.
반응형


삼청동 유튜브를 찍으러 어슬렁 거린 긁적이..
안국역 열린 송현광장 부터 쭈욱 걸었지요 배가 고파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마침 퇴근하는 친구가 있어 만나기로 햇어요
친구가 차를 산지 얼마 안되었는데 차 있는 친구랑 밥먹을 때 특
바로 주차시설이 잘 되어있는 곳을 가야합니다!

여기는 주차장도 넓고 뒤에도 주차장이 있어요
발렛도 해주고... 그래서 북촌 막국수를 가게 되었읍니다



가게 내부가 상당히 넓어요
제가 갔을 땐 평일이고 밥먹기는 좀 이른시간이라 사람이 없었네요
(친구는 퇴근이 빨라요)

쭉 널린 연예인 사진으로만 봐서는 맛집인듯 해보였습니다
뭔가 인싸 스럽네요 저렇게 사진이 쭉 널린것이



뭔가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가득했는데
들기름 막국수 하나랑 물막국수를 시켰습니다







여긴 메밀 제면을 직접 한다고 하네요
100퍼 순 메밀 국수라고 하고요 뭔가 장인의 스멜이 납니다
믿음이 가네요 제면소가 있는 막국수집은 또 처음 와봅니다
그래서인지 메밀에 대한 자부심이 메뉴판부터 철철



메뉴가 금방 나와주었습니다
메밀국수를 진짜 오랜만에 먹어요...
들기름 막국수도 잘 먹어본 적이 많이 없어서 개설레네요

반응형




김가루가 가득~~한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원래 김이 이렇게 가루로 많이 들어가나요?
친구랑 먹어서 다행이지 데이트가 아니라 천만 다행입니다
데이트를 하실 분들은 들기름 막국수 참으시고 물 막국수같은 걸 시키시는게 여러모로 좋을 듯 합니다
(배려가 넘치는 긁적이)



비벼서 한 입 싹 먹어봅니다
이거 맛있네요... 맛있어요 정말
꼬숩고 꼬숩고 또 꼬숩고 맛있습니다...
이 가게의 시그니처인 이유가 있었네요
들기름도 제법 들어있고 김가루?인지 암튼 검은 가루와 조합이 좋습니다
기름만 들어있어 심심하지 않을까?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걍 맛있습니다... 면도 고퀄리티 메밀 100프로 면이라 더 맛있습니다 후덜덜



요놈은 물막국수입니다
저는 그 닭갈비집에서 나오는 것 처럼
냉면 육수일줄 알았는데 오잉 아니었어요
국물은 그런 자극적인 맛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평양냉면 국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맛이 아주 슴슴합니다 애기도 먹어도 될 것 같은 순하디 순한 그런 국물

저는 평양냉면의 맛을 느끼지 못하는 자극 적인 입맛을 가진 긁적이라
첫입 먹고 당황스러웠으나 먹으면 먹을 수록 감칠맛이 느껴지더라고요
메밀 100퍼 면의 질감과 향도 더 잘느껴지고...




친구가 사진찍으라고 면을 힘껏 들어주었습니다
이 칭구는 평양 냉면을 개조아해서 물막국수가 입에 잘 맞는듯 했습니다




네  결국 니꺼 내꺼 없이 걍 덜어서 나눠먹었어요
그릇은 좀 지저분해보일 수 있으나... 상당히 깔끔한 식사였습니다
면 한톨 안남기고 싹 설거지 했네요

제법 깔끔하고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약간 어른 된 것 같은 기분도 들었네요
어른들이 좋아하실 법한 맛집에 주차도 편리해서 추천합니다
북촌이나 삼청동 안국역 근처에 볼일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가봐도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