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포르투갈

[포르투갈 여행] 유럽판 광장시장이 있다고? 리스본 타임아웃마켓 방문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1. 16.
반응형


리스본에서 빼먹을 수 없는 관광명소이죠? 바로 타임아웃 마켓입니다
이름이 아주 특이한데 왜 타임아웃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
저는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 자리 잡기 힘들 정도로 바글바글 했어요

주말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자리잡고 먹기는 좀 대기가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ㅎㅎ



사람이 정말 빠글빠글한데 유럽에 광장시장이 있다면 이런 분위기이겠구나 싶은 딱 그런 느낌입니다 ㅎㅎ
광장시장과 다른 점이 있다면 푸드코트 처럼 받아서 자리에서 먹는 시스템이라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작게 통일된 부스의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해서 먹습니다
여기도 맛집이 꽤나 많아서 줄 길게 서는 집은 정말 길게 서더라고요

 

반응형




요렇게 길게 줄 서고 음식을 받아서 자리에 와서 먹습니다

광장시장에 서울사람이 밥먹으러 잘 안가듯...
여기도 관광객이 대부분인듯 싶었습니다

현지인 맛집과 현지인 스멜을 추구하면서도 이런 관광지는 꼭 방문해보게 되네요



근데 사람이 너무너무 많고 ㅠㅠ 줄 서기도 힘들고
테이블에 자리잡기도 쉽지 않고
가격도 양에 비에 좀 비싼 편이라 저는 음식을 먹지 않고 구경만 했습니다

자의적이라기 보다는 사실 반 강제적으로 ㅎㅎ 못먹은 것 이긴 한데
맛있는 집은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런 바글바글한곳은 제가 정신이 하나도 없고
웨이팅 원체... 안좋아해서...

파는 음식도 정말 다양하고
와인도 잔으로 팔기도 하고 이맛 저맛 원하는 거 골라먹어보기엔 최적의 시장입니다
먹는 거 위주인가? 싶었는데 조금 바깥 부분으로 나오니




요런 전통시장도 바로 붙어있더라고요
여기는 마포 농수산물 시장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상암 월드컵경기장 근처의 시장도 이렇게 생겼는데... 닮았네요



각종 농산물과 과일을 팔고 있습니다
여기는 비교적 한산~ 합니다 관광객이 농산물을 사기는 쉽지 않죠
들고갈 수도 없고...




한 번 둘러보기만 했습니다
과일만 구경해도 재미있습니다
우리나라랑 과일도 정말 다르게 생겼고
가격도 정말 다릅니다 외국은 과일이 정말 싸요...

요즘 과일과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올라서 고통스러운 나날인데
이렇게 다녀왔던 마트와 과일 물가를 보니 다시 가고 싶어지네요





알록달록 과일이 종류별로 많은데
가격도 정말 싸니 가보셔서 먹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갔던 10월 경은 청포도가 제철이어서 먹어봤는데 정말 정말 달고... 미쳤습니다
설탕 부어버린 줄...

유럽하면 납작복숭아를 떠올리곤 하는데 10월 넘어가서 부터는 납작복숭아가 철도 아니라 찾기가 쉽지 않고
팔아도 먹어보니 달지 않고 맛이 없더라고요
차라리 유럽에서 그때 나는 제철 과일을 드셔보시는게 낫습니다
당도가 차원이 다릅니다...

사대주의 같지만 외국 가서 먹어보면 우리나라가 젤 맛이 덜한 것들 세개 꼽자면
계란 우유 과일... 입니다
외국가서 많이 먹고 와야하는 것도 과일과 우유 ㅎㅎㅎ 추천드립니다
(물론 나라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암튼 타임아웃 마켓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저는 여기서 구경만 하고 다른 곳에서 밥을 먹었네요
식사시간 피해서 가시구 주말 피하시면 줄이 좀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