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포르투갈

[포르투갈 여행] 리스본에서 꼭 먹어야하는 요리?! 문어구이 맛집 <AGUA PELA BARBA> 솔직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1. 17.
반응형


타임아웃 마켓이 바글바글하길래 걸어서 온 식당입니다
구글맵에는 한국인 리뷰가 별로 없었고 구글 별점에 의지하여 방문한 곳입니다
타임아웃 마켓에서 혹시 걸어가실 거라면... 비추드립니다 ㅎㅎㅎ
오르막이 레전드입니다 리얼 맛있게 먹으라고 그런건지 거의 등산 뭐 트래킹해서 도착했네요

근데 사실 리스본에 안그런 곳이 없긴 해요
모두가 오르막내리막을 경험해야하는 신기한 도시입니다



어쩌다보니 오픈런이 되어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1빠였네요 먹다보니 근데 많이들 들어오시더라고요
식당 규모는 그리 크진 않은데 그리 또 작지는 않은...

리뷰를 보면 저녁에 인기많은 식당인듯 싶었습니다

반응형

 


앉자마자 그린와인을 한 병 시켰습니다
10유로 조금 더 넘었던 것 같은데 가격은 아래에 정리해서 사진찍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용 ㅎㅎ

11.5도의 그린와인입니다
포르투가 그린와인이 유명하다고 해서
끼니마다 거의 빠짐없이 그린 와인을 시켜서 먹고 다녔습니다

이건 수출도 안한다고 하더라고요
포르투갈 내수용으로도 부족하다는 썰을 어디선가 읽었습니다 ㅎㅎ

근데... 전 그린와인보다 포트와인 파 입니다
그린와인 너무 셔서 이런 맛으로 먹는건가 싶으면서도...
근데 리스본은 포트와인을 식당에서 잘 안팔더라고요




문어구이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너무 예쁘고 고급집니다
일단 두께가 후덜덜덜 합니다
왕 굵고 긴 문어가 맛있게 구워져서 나왔어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살짝 구운듯 튀긴듯 맛있었네요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문어를 진짜 부드럽게 요리해서 먹습니다
여기 문어가 특히 부드러운 걸까요? 아님 조리법이 다른 걸까요?
암튼 제 머릿속의 문어는 질긴데 여기서 먹은 문어는 하나같이 부드러웠다는...


문어 주변에는 콩튀김? 과 콩을 으깬듯한... 무언가
후무스인가요 이게 (후무스를 안먹어봐서 모름)
암튼 그렇고 정체모를 나물...(허브일수도.. )
근데 또 다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ㅎㅎㅎ

보통 문어는 요리할 때 유럽 입맛에 짜게 조리 되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는 저 콩과 콩 으깬거 때문에 간이 딱 맞았네요
약간 밥 역할 하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그리고 크림이 들어간 리조또를 하나 시켰습니다
요놈은 좀 짭짤했었습니다 근데 또 크리미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싹싹 비웠어요

양이 생각보다 꽤 되고
문어구이랑 먹으니 조합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리조또도 감사히 먹어야합니다
유럽에서 밥알이란... 되게 소중한 존재거든요  

크림 리조또이긴 한데
약간 매콤한 감도 있고 그리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다 먹고 이렇게 나왔네요
사실 저렴한 가격은 아닌데 분위기 내기엔 좋은 식당입니다 ㅎㅎㅎ
와인을 시켜서 저정도 나왔고 와인 안시켰으면 좀 덜했겠지용?

저녁에 가서 와인 곁들이며 분위기 내기에 좋은 맛집입니다
리스본에서 문어구이 잘 하는 집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