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곳

이태원 의외의 산책 맛집 뷰가 끝내주는 부군당 공원 방문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1. 22.
반응형


이태원에 유튜브를 찍으러 갔는데요
동네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다 보니 신기한 공원을 발견했습니다
뷰도 좋고 걷기도 좋고 이태원에 이런 공원이 있는지 몰랐어서
소개해보려고 포스팅을 적게 되었습니다

바로 부군당 공원인데요

 

반응형




유관순 열사의 추모비도 있었네요
추모비에 적힌 글을 읽으며 경건하게 감사한 마음으로 세팅 싹 했습니다...



이곳이 부군당인데요
부군당은 조선시대 관아에서 신령을 모시던 건물이라고 하네요
보면 뭔가 신성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여기 이태원 부군당의 유래와 금기사항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한번 찬찬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신령님을 대대로 이태원에서 모시던 곳이 있다니... 그저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이태원 부군당은 조선시대 광해군 때로 추정된 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엄청 오래된 곳이었네요 이곳...
마을의 액을 몰아내고 복을 불러들여 동네와 주민들이 평안하기를 기원하는 곳이라고...

부군당 금기사항도 여러가지 있는데요
나무 꺾으면 화를 입는다...
말을 타고 지나가면 안대고
조금은 옛스러운 금기사항입니다



그리고 공원을 한 바퀴 돌면 이렇게 뷰가 보입니다
이태원은 오르막이 좀 있어서 생각 없이 올라오다 보면 이런 뷰가 좋은 곳이 꼭 있더라고요
공원은 작은데 뷰가 참 알찼습니다
야경도 좋을 것 같네요



저~기 건너 아파트인지 높은 빌등들도 보입니다 저기 무슨동네일까요
생각지도 못하게 만난 뷰라 아주 반가웠네요










하이라이트 뷰는 바로 이곳...
남산 타워가 정면으로 보이는 곳입니다
남산 타워 옆으로 다닥 다닥 붙어있는 저곳...
그리고 용산 미군기지 였던 곳도 보이네요 지붕만 봐도 특색있죠

저녁에 와서 야경을 봐도 좋을 듯 했습니다
제가 간 날은 비가 와서 흐려가지고 하늘 색이 조금 우중충 합니다
공원이 막 엄청 크진 않은데 생각보다 걷기 좋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어떤 외국인 분은 대형견 산책도 부군당 공원에서 시키시더라고요
이태원 다운 풍경이었습니다...

이태원 근처 가신다면 방문해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