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스페인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유명 맛집 <시우닷 꼼달, Ciutat Comtal> 내돈내산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1. 1.
반응형


한국인이라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가서 꼭 방문한다는 맛집이 몇 군데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시우닷 꼼달도 그 중 하나인데요
이왕 바르셀로나에 가본 것
한국인이 사랑하는 바르셀로나 맛집을 안가볼 수 없죠 ㅎㅎㅎ
그리고 먹는 것이 여행의 절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맛있다는 집이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날 저녁 5시 반인가 ... 저녁을 먹기엔 좀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웨이팅이 조금 있었습니다.
그래도 바로 자리가 나서 저희는 운좋게 바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한국사람도 많고 스페인 분들도 많고 여행자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스페인 사람들은 저녁먹는 시간이 평균 8시대로 늦기 때문에 이왕이면 조금 일찍 가서 식사를 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을 피하는 것이 여행에서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ㅎㅎ





메뉴판 사진이 없습니다... 왜냐면 메뉴판을 봐도 못읽기 때문에...
구글에서 꼼달 후기를 눌러 리뷰 사진을 보면서 주문했습니다 ㅎㅎ
해산물 빠에야 하나(인데 뭐 떨어졌따고 새우 올라간 거 주신다고 함)
감바스로 추정되는 작은 타파스 하나
클라라 두 잔
제일 유명한 꿀대구 하나를 시켰습니다.
정말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딱새우?처럼 생긴 새우가 두마리 올라간 빠에야입니다
저는 바에 앉아서 요리과정을 볼 수 있었는데 엄청 맛있게 생긴 큰 냄비가 나와서 기대가 확 됐는데
거기서 밥을 덜어주시더라고요 ㅎㅎ (다음엔 냄비로 먹어보리)
타파스라기엔 많고 한끼식사라기에는 조금 부족한 양입니다.

색이 진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해산물 풍미가 레전드였어요
간혹 빠에야는 밥알이 덜 익어서 한국인 입맛에 안맞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는 밥알도 충분히 익혀서 짭쪼롬한 양념과 정말 잘 어우러졌습니다
저 새우도 딱딱해서 까기엔 좀 어려웠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바르셀로나에서 끌라라를 안먹을수가 없죠
이때만해도 이 맥주의 비밀을 몰랐어서... 아니 끌라라라는 맥주 종류가 있는 줄 알았어요
근데 룸메가 그게 아니고 맥주에 레몬환타 섞은거래서 아주 충격...

그 이후로는 밤마다 마트에서 한 캔씩 사다가 섞어마시곤 했습니다
우리나라엔 레몬 환타가 없긴한데 비슷한 거 사다 섞어먹으면 비슷한 맛이 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타파스 메뉴로 나온 감바스입니다
알이 진짜 굵고 통통해서 받자마자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기름도 붉어서 아주 맛있어보이는...

타파스 메뉴기 때문에 양이 엄청 많은 식사류는 아니고
가벼운 안주의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근데 진짜 엄청 맛있습니다.
잘라 먹지 말고 한 입에 넣어보시면 이것이 호강이구나 하면서 행복지수가 꽉 차오르게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 새우는 뭔가 우리나라 새우랑 다른가? 하는 생각도...




드디어 나온 꿀대구 입니다
이 친구를 먹으러 꼼달에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시우닷 꼼달의 히트 메뉴이기도 하고요
생선 대구에 토마토 소스와 꿀 그리고 위에는 소스인지 치즈인지 암튼 올려 구운 요리입니다
꿀과 토마토 들어간 스페인식 생선구이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해요




먹자마자 띠용 합니다
왜냐면... 너무 맛있어서요
한입 넣고 입꼬리 올라가는 음식입니다
전세계 인류의 행복을 위해 보급해야 해요...

전 대구는 뭔지 잘 안먹어봤는데 생선살이 진짜 부드럽고 컸어요
덩어리가 크니까 꽉 차는 식감이 좋았고
꿀이 생선이랑 어울릴까 싶었는데 토마토 소스와 함께 어우러지니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좋더라고요 진짜 맛있습니다...
먹으면 우와! 싶은 처음 맛보는 신기한 요리였어요
정말 맛있으니 바르셀로나에 가시면 꼭 시우닷 꼼달을 방문하셔서
꿀대구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maps.app.goo.gl/7eUSg5QaSUQcaKo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