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포르투갈

포르투 버전 줄서는 식당! 꼭 가봐야 할 포르투갈의 전통 샌드위치 조식 맛집 <Brasao Coliseu>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4. 19.
반응형


포르투에 줄서는 유명 맛집
Brasao Coliseu에 왔습니다
조식으로도 유명하고요 저녁에 가서 와인도 곁들이는 진짜 유명한 식당입니다
저는 유명하다고 들어서 오픈런 갈겼는데
오픈 10분 전인가? 갔는데 이렇게 사람이 바글바글....


오픈시간 땡 하면 문 열어주는데
외부에서는 그렇게 안보였는데
내부가 엄청 엄청 넓습니다
직원도 엄청 많고요
포르투 아침식사 유명 식당 치고는
꽤나 성대했어요...


2인석이 진짜 많고 세팅도 되어있어서 기분이 정갈해지네요
담당 웨이터가 정해지고 앉으라는 데 앉아줍니다
외국 특히 서양에서는 이게 참... 마음에 안드는데요
무조건 어디 앉는지 물어봐야 하는 점... 안내받아 앉아야 하는 점...
자리에 테이블 띵똥 버튼 없고...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없고
눈맞춤을 통해 웨이터를 교양있게 불러들여야 하고...
때로는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후우~



식전빵과 올리브입니다
식전빵은 유료인 듯 해서 손도 안댔습니다
원체 빵을 그리 안좋아하는데다가... 먹으면 돈내야하는게 싫거든요
올리브는 개맛있게 먹었네요
짜지만 올리브 참 맛있어욧


음료를 고르겠냐고 물어보길래 더듬더듬 메뉴판 보고
어차피 못읽으므로 유명해보이는 맥주 하나 시켰습니다
포트와인도 하나 시켰는데
아침부터 좀 도수가 세긴 해도
맥주도 맛있고 와인도 정말 맛있더군요
와인 종류도 정말 많대요 여기



유명한 문어샐러드입니다
문어와 아보카도 연어알이 들어간 새콤한 샐러드인데요
올리브오일 향도 많이 나고 시큼새콤하니 꽤 맛있게 먹었어요
포르투에서 문어 안먹을 수가 없죠
샐러드는 처음 먹어봤는데 꽤나 맛있었어요 이것


제일 유명한 메뉴 프란세지냐 입니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정말 즐겨먹는 메뉴라고 하고
이거 먹으러들 온다고 해서 시켜봤어요

치즈와 빵과 계란과 소스가 있는게 끝인
뭔가 예쁘면서도 단촐한 그런 메뉴인데
이거는... 짜고요... 맛이.. 있는 지.. 잘..
근데 모든 테이블이 이거 시켜먹고 있어서
안시킬 순 없는데... 맛있어보이는데 시켰던 것 중 맛이 제일 없는 그런
아이러니한 메뉴입니다



이건 트러플 고기 튀김입니다
프란세지냐나 문어샐러드만큼 유명하진 않은데
제가 트러플을 워낙 좋아해서 시켜봤어요
트러플 냄새 퐁퐁나고 맛도 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먹다보면 좀 느끼~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콤한 문어샐러드와 궁합이 좋았네요
고기 좋아하시고 트러플 좋아하시면 무조건 추천!



먹다가 단면 찍어봤어요
저렇게 안에 고기가 촉촉~하게 있고
트러플 맛과 향이 잘 느껴져서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좀 느끼할 순 있어요 ㅎㅎ
문어샐러드도 꼭 시켜드세요


이렇게 먹고 총 42유로 나왔습니다
포르투에서 다닌 식당 중 가장 고가의 식당이긴 한데요
음료도 야무지게 시켜서 먹고
메뉴도 세개나 시켰기도 하고...
암튼 물가 싼 포르투에서는 좀 비싼편이긴 한데
프란세지냐 빼고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시고요

포르투에 가게 되시면 꼭! 들려보셔야 하는 식당입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