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망원 맛집] 망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한 <태백국물닭갈비>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4. 5. 21.
반응형


망리단길에 위치한 망원 맛집 태백국물닭갈비 입니다
망리단길을 돌아다니며 구경하다보면

 

반응형


눈에 쉽게 띄는 위치에 있는데요
국물닭갈비는 한 번도 안먹어봐서 두근두근


여기 연예인 맛집인가보네요
남주혁씨가 삼시세끼 나와서
국물 닭갈비 맛집 얘기하면서 망리단길 태백 국물닭갈비 언급도 한 집이더라고요?



국물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나와있습니다
국물닭갈비는 태백에서 광부들이 먹던 음식에서 유래했는데요
일을 마치고 광부들이 닭고기와 산나물과 야채를 넣어
국물 자작하게 끓여먹었던 음식이
태백국물닭갈비의 시초라고 합니다


메뉴판입니다
저는 국물닭갈비 소짜 (25000원)에
머그컵계란찜(3000원) 주문 했습니다
우동사리(2000원)도 하나 추가!



식사 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제법 한산합니다
피크시간대는 웨이팅도 생기니
한산한 시간대에 가시면 좋습니다
테이블은 4인석 기준 10개정도? 있었네요



기본반찬입니다
고추장아찌 단무지 김치 메추리알이 나옵니다
메추리알을 모조리 까먹고 나왔습니다
요즘 메추리알 보기가 힘들어서 ㅎㅎ


기본으로 국물닭갈비 소짜가 이렇게 나와줍니다
떡사리 감자 닭고기(통으로 나와요) 파 양파에 국물 자작히 들어있는데요



요걸 냅두면 금방 이렇게 보글보글 끓고요
왕큰 닭은 사장님이 오셔서 먹기 좋게 손질해 잘라주십니다
먹기 좋은 색이 나오면 냄새가 어찌나 좋은지
군침이 싹 돌기 시작합니다



요정도 익으면 떡부터 먹다가 나머지 재료 다 드시면 되는데
말랑한 떡에 야채 국물로 달달~해진 양념이 싹 입혀져
쫀득말캉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글 쓰는 지금도 한 입에 앙 하고 싶네요
파랑 양파 오래 끓이면 천연 단맛 나잖아요
저는 그 달달함을 엄청 좋아하는데
망원 태백국물닭갈비가 그 맛을 참 잘살리시더라고요
매운 맛 없이 참 맛있습니다
애기들도 좋아할 것 같은...



닭고기입니다
한 눈에 봐도 냉동닭이 아닙니다
아예 생닭으로 나와서 끓이거든요
살이 참 연하고 부드럽습니다



이 국물이 진국입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맛입니다
매콤달달인데 입에 진짜 착 감기는
감칠맛이 레전드


사이드로 시켰던 머그컵 계란찜입니다
진짜 머그컵에 나왔어요...!
ㅋㅋㅋ



계란찜도 부들부들 맛있네요
빨간 국물닭갈비에는 계란찜이 필수입니다
조합이 참 좋아요
점심 식사만 아니었어도
맥주한 잔 하고 싶었네요
마침 가게 앞에 낮술환영이라고 써있던데...



추가했던 우동사리를 투하했습니다
이런 저런 사리가 있는데
저는 우동사리를 너무 좋아해서...


면도 부들부들하니 맛있네요
어느정도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그냥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꿀맛...



보통은 국물닭갈비를 먹고 나서
볶음밥을 많이 먹는데
저는 죽을 부탁드렸습니다
샤브샤브 먹고나서
먹는 죽 처럼 계란 넣고 밥알 비벼서 만들어주십니다
계란이 들어가서 한 층 부드럽고
국물닭갈비 양념이 배어들어 진짜 맛있습니다
이 조합 무조건 강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망원 구경하시고
망리단길 방문하시고
맛집 찾으신다면
망원 태백국물닭갈비 강추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