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곳

[전시회리뷰] 동대문 디디피가 번쩍번쩍 DDP 서울라이트 2023 관람 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9. 2.
반응형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DDP를 다녀왔습니다
매년 하는 행사인 디디피 서울라이트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무식한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저 껍데기에 저렇게 불이 들어오는지 몰랐습니다 후덜덜
근데 빛이 들어온다니... 가야죠

ddp 서울라이트는 당연하게도 무료관람이므로 가주었습니다
참고로 날짜는 8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합니다

ddp 서울라이트 시간표 입니다
저는 8월 31일에 갔고용

보통 저녁 8시에서 밤 10시까지 틀어주는 듯 합니다





멋있죠?

서울라이트 2023 올해의 주제는 ‘디지털 네이처’라고 합니다
가을밤 디디피의 광활한 외벽을 수놓는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디지털 기술로 구현되는 새로운 자연에 대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윗 사진은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거장 미구엘 슈발리에와 함께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작품 명은 ‘메타 네이처’



약간 엄청 거대한 가상 정원에 온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나무, 잎, 꽃 등의 데이터 베이스로 AI가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미지를 결합하여 만들었다고 하네요
나름 사계절과 지구의 자연이 저 안에 다 담겨있어요

멋지고 경이로운 장면이었습니다
실제로 보면 개 큰데 ... 신비로운 음악 나오고 하니까
진짜 뭔가 소름도 돋고 신기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이런게 예술인가... 하면서 ㅋ





아래로 내려가는 길 찍었습니다
오로라 같은 연기가 뭉게뭉게... 이것도 서울라이트의 일부분을 표현한건지는 모르겠네요

참고로... 정말 전국의 유튜버 다온줄 알았습니다
촬영때만 보던 카메라부터... 왕짐벌도 보고 그냥 폰에 삼각대에
폰짐벌에 고프로 ... 전국 유튜버들 다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와중에 저는 머리위에 채널명 달려있는 상상을 했네요
쓰잘데기 없는 상상

그냥 폰카로 찍는 분들도 물론 많았고요
근데 보면 안찍을 수가 없긴 해요



위에 소개드린 미구엘 슈발리에 말고도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의 작품, 댄 아셔와 LG OLED의 합작품도 같이 틀어줍니다

미구엘 슈발리에는 10분 좀 넘었고요
십분정도 쉬는 시간 갖다가 8시 반인가 되니까 나머지 두개를 틀어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틀어준게 아주 감명 깊었습니다

막 사계절이 흘러가고 자연도 흘러가고 과거에서 미래로 흘러가고
북반구의 빛까지 연결되고... 사실 뭐 미술 작품은 잘 모릅니다만 그냥 봐도 우와 싶어요



바글바글하죠?

저렇게 관람 열심히 하고 저는 9시쯤 털레털레 장소를 빠져나왔습니다
날씨도 선선~하니 좋더라고요
외국인도 많았어요
신발벗고 저기서 누워서 감상하는 분도 계시고
미리미리 자리를 잡고 계시더라고요? 전 딱맞춰 갔는데...


암튼 시간 되시는 분들은 잠깐 들러 멋진 작품 감상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D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