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공덕맛집] 해장 싹 되는 푸짐한 한끼 <모이세 해장국> 내돈내산 찐후기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1. 20.
반응형


저는 모이세 찐팬입니다 은평구에 있는 모이세를 다섯번은 간 것 같은데요
모이세 해장국 은평점 후기는 요기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2023.08.07 - [맛집] - [은평맛집] 무조건입니다 은평구에서 해장국 제일 맛있는 24시간맛집 <모이세 해장국> 내돈내산

 

[은평맛집] 무조건입니다 은평구에서 해장국 제일 맛있는 24시간맛집 <모이세 해장국> 내돈내산

은평구에서 맛있는 해장국 찾아 방황하십니까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모이세 해장국을 소개하려 하거든요 구 룸메 집이 구산역 쪽 역촌동이라 신나게 유튜브 올리고 집 가는 길입니다 구

grggrg.tistory.com

 

2023.08.16 - [맛집] - [은평맛집] 맛있어서 자꾸 가게 되는 집 <모이세 해장국> 내돈내산 후기

 

[은평맛집] 맛있어서 자꾸 가게 되는 집 <모이세 해장국> 내돈내산 후기

예전에 은평구의 넘버원 해장국! 모이세 해장국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포스팅하고 나서 군침이 싹 도는게 다른 메뉴 또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다시 가버렸습니다 고민 많이 했습니다 뭐 시킬까...

grggrg.tistory.com



암튼 그러다가 공덕에도 모이세 해장국이 있더라고요?
안갈 수 없죠 공덕을 갈 일이 있어서 모이세 해장국에도 들렀습니다
해장국에 전통이 있겠냐만은... 뭔가 전통 해장국 집 느낌이 나네요




상상 속 해장국 집 분위기 그대로 입니다
저 나무 의자가 찐이죠 해장국집에 저런 나무의자 있으면 저는 보통 맛집으로 칩니다
(그냥 제 뇌피셜)
암튼 홀도 있고 방도 있고 단체로 식사하거나 해장하기 좋은 크기의 가게였습니다

반응형


저는 모이세 선지해장국을 시켰습니다
제가 갔던 모이세 해장국 은평점이랑 메뉴 차이가 약간 있네요
여기는 뽕잎냉면도 팔고 삼겹살에 양갈비 차돌박이 까지 팝니다
약간 반은 해장국집 반은 고깃집 느낌의 메뉴판입니다

착한 가격의 8천원에 푸짐한 한끼 먹을 생각 하니 기분이 싹~ 좋아집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모이세 해장국 은평점은 다진 마늘을 줬었는데 여기는 다진마늘이 안나옵니다
(달라고 하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여기는 특이하게도 마늘쫑을 같이 줍니다
마늘쫑을 생으로 쌈장에 찍어먹어본 건 처음인데 생각보다 맛있고... 궁합이 찰떡이더라고요?
리필해서 또먹었네요



모이세 선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보글보글 기분이 싹 좋아집니다
사진 한 방 박고 할일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 국물을 한 입 떠먹어줍니다
그리고 날계란을 딱 까서 풀어주고 다진마늘도 넣어주어야 합니다 (저는 요청해서 받았음)

조리 해놓고 살짝 익도록 내용물을 덮어준 뒤



참지 못하고 막걸리를 시켜버렸습니다~~!
해장국엔 막걸리 입니다... 역시는 역시입니다
궁합이 레전드입니다

공덕동 막걸리라는 막걸리가 있길래 시켜보았습니다
공덕역에서 먹는 공덕동 막걸리... 처음입니다


반쯤 빈 속에 공덕동 막걸리 꼴꼴꼴 따르고
한 잔 시원~하게 쭈욱 들이켜줍니다
맛은 장수랑 비슷한 듯 합니다

특이점이 있을텐데... 그냥 맛있는 막걸리다.. 정도

암튼 쫙 들이켜주고 이제 해장국으로 가줍니다



반쯤 익은 계란 풀어 선지와 콩나물 당면을 푹푹 떠먹다가
밥을 말아주고 막걸리 곁들여 열심히 퍼먹습니다

은평점과는 맛이 조금 다릅니다
은평점은 그 특유의 향과 맛이 있는데
공덕점 모이세해장국은 맛이 같지는 않네요
좀 더 베이직한 맛이 납니다
그래도 맛있습니다




빈그릇으로 맛을 증명합니다...

공덕점도 해장국 꽤나 푸짐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같은 추운 날씨... 해장국 따끈하게 한 사발 시키고 막걸리까지 곁들여주면
너무 행복한 한끼 식사가 되지요

마음이 부자가 되는 기분입니다 ㅎㅎㅎ

저는 은평점에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물론 공덕점도 훌륭하지만요

암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해장 필요하신 분은 공덕점 모이세에서 해장국 한사발 들이키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