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일본

[미야자키여행] 일본 여행에서 온천욕 후 꼭 맛봐야하는 이것?!

by 긁적긁적레존드 2023. 10. 1.
반응형


얼마전 가족들과 일본 미야자키를 여행했습니다
사진은 호텔에서 목욕탕으로 가는 길에 보이는 수영장 뷰 입니다
일본에서 목욕을 하게 되면 꼭 병우유를 마시리라고 다짐했었는데요
저는 짱구를 안봐서 몰랐는데
짱구가 목욕하고 나면 꼭 병우유를 마셨다고 하네요



목욕을 하고 나와 휴게실에 들어가보니 자판기가 있네요!
아이스크림 자판기입니다!
먹진 않았어요 전 병우유를 마셔야하는 임무가 있었거든요
이거 제가 한 10년 전에 목욕하고 나와서 먹었던 아이스크림 자판기인데
이 아이스크림도 쫀쫀하고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10년도 더 됐습니다
수능 끝나고 갔으니...



짜잔~~~
병우유 자판기를 찾았습니다
160엔이네요

커피맛우유 흰우유 요거트맛우유가 나란히~ 있습니다
이때부터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반응형




160엔 주고 뽑았습니다
제가 여행할 때 기준 엔화가 900원이었으니 1600원도 안되는 금액입니다
영롱하네요...
그리고 병이 매우 차가웠습니다




뉴스 기사에서 봤는데 원래 우유는 병우유가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뭐 맛 보존이 잘된다고...
우리나라는 이제 병우유 찾기가 힘들지요
엄마아빠 어렸을 때는 있었는데 다 팩으로 바뀐 모양입니다
후기를 찾아봐도 다들 너무 고소하고 맛있다 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단숨에 원샷을 때렸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고소하고 풍미가 레전드였어요
우유는 우리나라를 벗어나면 다 맛있는 것 같은건 제 착각일까요
아니면 기분탓일까요...?

진짜 꼬숩고 담백합니다
180미리 정도 되니까 우리나라 작은 팩우유보다 양이 적어 꿀떡꿀떡 금방 마십니다
딱 마시면 감이 옵니다
와 이건 정말 맛있는 우유다...!
우유가 고소하다는 말이 뭔말일까 했는데 이건 정말 고소합니다

제가 난리난리를 치니 엄마 아빠도 한병 원샷하더라고요
정말 고소하고 담백하다고...
풍미가 살아있다고...





넘 맛있어서 커피우유도 먹었습니다
아빠랑 반씩 나눠먹었는데요
커피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약간 그 스타벅스 병 커피아시나요?
그런 맛인데 그거보다 훨씬 덜 달아요
쪼금 달콤 정도고 우유보다는 병 라떼 커피에 가까웠습니다
병우유 흰거 드시구 이것도 같이 맛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좀 색다른 맛이고 되게 맛있게 먹었거든요


요거트도 뽑았는데 다음날 버스에서 먹었습니다
요거트라 좀 끈적~하고 점성이 있으려나? 싶었는데
완전 마시는 요거트였어요



우유처럼 꼴꼴꼴 먹었습니다
단맛은 많이 없고 (아예 단맛이 없진 않아요)
요거트 특유의 시큼함이 많이 살아있습니다
생각보다 깨끗~한 맛이었지만 다시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일본 여행의 별미가 이런 자판기 음료를 뽑아먹는 거 아닐까요?
특히 병우유는 일본 목욕탕에만 있고 길거리에는 없으니
일본여행에서 목욕을 하신 분들은 꼭 병우유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땀도 쫘악 빼고 갈증난 목구멍을 시원하고 꼬소하게 감싸주거든요...


이 글을 시작으로 일본 여행 후기를 쫘라락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10.02 - [여행일기] - [미야자키여행] 인천-미야자키 아시아나 직항 기내식 후기

 

[미야자키여행] 인천-미야자키 아시아나 직항 기내식 후기

미야자키에서 인천으로 오는 뱅기입니다! 어쩌다 보니 역순으로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 미야자키 공항은 매우 작아서 비행기가 몇 대 없었어요 1시간 40분 남짓 타는데도 밥이 나오네요 아시아나

grggrg.tistory.com

2023.10.03 - [여행일기] -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 입국하고 첫끼 아오시마야 식당에서 가정식 먹기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 입국하고 첫끼 아오시마야 식당에서 가정식 먹기

추석을 맞이하여 일본 미야자키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데 아빠 엄마가 이번엔 투어로 가자고 하고 미야자키 같은 곳은 여행지로 그리 많이 다니는 곳이 아니다보니 자

grggrg.tistory.com

2023.10.04 - [여행일기] -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의 바다에 도깨비 빨래터가 있다고? 자연이 만든 신비한 섬 아오시마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의 바다에 도깨비 빨래터가 있다고? 자연이 만든 신비한 섬 아오시마

아오시마의 신비한 작은 섬 도깨비 빨래터라 불리는 곳에 왔습니다 식사를 한 곳에서 상당히 가까웠는데요 아오시마 도깨비 빨래터에서의 식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ㅎㅎㅎ 정말 사

grggrg.tistory.com

2023.10.05 - [여행일기] - [미야자키여행] 태평양 바다 앞 동굴 속 신비로운 신사, 일본 미야자키 우도신궁 방문기

 

[미야자키여행] 태평양 바다 앞 동굴 속 신비로운 신사, 일본 미야자키 우도신궁 방문기

일본 미야자키의 우도신궁이란 곳을 다녀왔습니다 시원한 바다와 동굴이 있는 곳입니다 약간 용궁사와 대왕암 느낌 뭐 그런 느낌입니다 오늘길에 헉헉 대느라 사진을 못찍었는데 오르막 계단

grggrg.tistory.com

 

반응형